[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상가 입구에 있던 노후 홍보아치를 철거하고 새롭게 디자인된 홍보아치로 다시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경주 중심상가 활성화와 명품디자인도시 ‘경주’ 조성을 위해 기획된 이법 사업은 예산 1억원이 투입됐다.새롭게 설치된 홍보아치는 공모로 선정한 금리단길 명칭과 함께 시각적으로 눈..
경주시가 미래 모빌리티와 원전산업을 기반으로 한 과학중심도시로의 이미지 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경주역에서 안강읍·강동면과 내남면·외동읍을 오가는 급행노선버스 2개가 첫 운행에 나선다.
[민대식 행복황촌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22년 9월, 25만 명 선이 붕괴된 이후 경주의 인구는 가파르게 감소하고 있다. 경주는 이미 인구소멸 위험 도시로 분류되어 있고, 65세 이상 노인인구의 비율도 전국 평균을 크게 상회하고 있어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걱정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다. 경주의 경제를..
독일 출신의 언론기자이자 여행작가인 율리 하우저는 여행에세이 <걷기를 생각하는 걷기>에서 ‘도로는 길을 잇기도 하지만 길을 막기도 한다’라고 했다.
경주시의회 한순희 시의원과 양지건축사 박문수 대표는 지난 9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장학금 3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금복문화재단(이사장 김동구)에서 지난 9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이승재 부사장은 10일(금) 경주지사 소관 왕신저수지 재해복구사업 현장을 방문점검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1주일간 한수원 본사 등지에서 ‘2023년도 한수원 ESG 액션 데이즈(Action days)’를 진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과 한국수출입은행(행장 윤희성, 이하 수출입은행)이 10일 서울 파크원에서 ‘원전 공급망 안정성 강화를 위한 금융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가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5회 대산목민대상 시상식에서 본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상금 1000만 원과 특별교부세 7500만원을 획득했다.
신라시대 악기와 의상을 고증하고 복원해 신라시대 군악·의장대의 모습을 재연하기 창단한 경주시립 신라고취대가 내달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경주시 화랑마을이 4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경주시 청년 화랑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위기 청소년동반자 상담원 대상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2024년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8일(화) 오후 2시,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 2층 회의실에서 '예비후보자 등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오전 11시에 성동시장에서 열리는 ‘성동시장 한마음 축제’에 참석한다.
김석기 국회의원(국민의힘·경주시 지역구)은 8일 경주시농어업회의소에서 지역 농업인단체장들과 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과 경상북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신라문화원 경북남부문화재돌봄센터(센터장 진병길)는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영권)와 9일(목) 문화재 안전점검·관리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9일(목) 교육생, 장애인가족, 강사 등 내빈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장애인기초재활교육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창길)는 가을 성수기를 맞아 탐방객들을 위해 친환경 도시락 신메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