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과 포항남구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기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4일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해 금연지도원 5명을 위촉했다.
경주시가 지난 4일 시청 알천홀에서 ‘2023년 경주시 행복육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주시가 5일 황성공원 축구공원 제5구장에서 ‘경주시 이통장 직무교육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회했다고 5일 밝혔다.
경주시가 5일 농업인회관에서 ‘제17회 경주농업대학 졸업식’을 열고 졸업생 109명을 배출했다.
지금은 없어진 경주역, 경주역 뒤편 골목들을 다니다 보면 옛 경주역 관사가 나옵니다. 옛 경주역 관사는 일제강점기 경주역에서 근무하던 철도원들을 수용하던 대규모 주거단지로 카페 보우하사 자리는 경주역장이 지내던 관사이며, 100년이 지닌 적산가옥으로 ‘경주시 근대문화유산’의 중요한 자료로 남아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경고지하차도를 지나 큰 대로변 쪽에 보면 어머니의 따뜻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작은 가게가 하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뭐고?’ ‘난 안 한다!’ 하시더니 가게에 대한 설명과 자랑 속에 행복해 하시던 사장님의 모습이 참 인상적인 '이웃사촌 돼지고기 구이 전문점'입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6일 오후 5시 30분에 봉황대 광장에서 열리는 ‘신라문화제 신라예술제 개막식’에 참석한다.
월성중, 경주정보(상업) 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류시준)가 오는 22일(일) 오전 10시 경주 보문수상공연장에서 '제23회 전국동문가족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 CAMPUS Asia-AIMS 사업단은 지난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말레이시아 Universiti Malaysia Terengganu(UMT)에서 Universiti Malaysia Terengganu(UMT), Universiti of Malaysia Sabah(UMS)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한 “Global Tourism Conference (GTC) 2023: Smart Tourism and Sustainability”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 간에 걸쳐 WISE캠퍼스 문무관 대로 야외부스에서 ‘2023 WISE Dongguk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다음달 10일까지 경북형 ESG경영과 경북도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공사 예산에 반영하고자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경주시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4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가졌다.
경주시보건소가 대학생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진행되는 금연 클리닉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4일, 국가무형문화재 김해자 누비장을 초대하여 특수 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바느질 전승을 위한 징검다리 교실”을 진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5일 오후 2시에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제50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약 15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6일간의 추석 연휴를 즐겼다.
경주 현곡면과 황성동을 잇는 황금대교가 다음달 개통한다.
경주시가 일찌감치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에 나선 가운데, 경주시 시내버스도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 유치에 힘을 보탰다.
경주시가 오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추석 황금 연휴기간에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열띤 홍보 활동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