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지방세 성실납세자 지원 조례를 개정해 성실납세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가 청년활동 거점 공간인 청년센터를 활용해 이들의 취. 창업을 돕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재능있는 지역인재 발굴 및 원전본부 주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고자 ‘즐기자 월성 유튜브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서라벌로타리클럽(회장 최진열)은 지난 19일(토)에 경주시 황성동 지역의 비로타리안들로 구성된 온동네 로타리지역사회봉사단(RCC)을 창단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의 신라문화기반 상설공연 사업 공모 선정작 ‘오줌싸개 보희의 꿈’이 오페라 ‘선덕여왕’에 이어 내달 2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개막된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21일 오전 6시 소방서 전 직원 비상소집을 발령하고 오는 24일까지 ‘2023년 을지연습’에 돌입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지난 19일 경주코모도호텔에서 경상북도교육청, 한수원(주)월성원자력본부가 후원한 ‘제14기 전국 청소년 환경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지고 2023년 환경을 책임질 120명의 환경지킴이단을 출범하여 환경에너지교육캠프를 실시했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은 지난 16~25일 기간 중 8일간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경주지역의 소외된 아동, 청소년,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2000명을 블루원 워터파크 물놀이에 초대한다.
솔로몬은 일천 명의 후궁을 두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최소한 솔로몬의 자식들은 얼마나 될까? 적어도 1천명은 넘어야 맞을 텐데 그렇지 않다면, 얼마나 많은 첩들이 이유 없이 긴 밤을 생과부가 되어서 홀로 보내어야 했을까?
주낙영 경주시장은 22일 오후 3시 30분 경주 웨딩파티엘에서 열리는 ‘새마을회 여성봉사자 실천대회’에 참석한다.
경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무형문화재 연합 공개 발표회가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펼쳐진다.
경주에 6번째 금연아파트가 탄생했다.
경주시가 청년고용에 적극적인 기업체를 대상으로 ‘청년고용 우수기업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 참가했던 2,000여명의 대원들이 지난달 24일부터 이번달 18일까지 차례로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 경주를 찾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에서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관광산업부문’ 관광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K-원전 수출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선 경주시가 한수원이 수주에 집중하고 있는 체코 현지에서 큰 성과를 이뤄 냈다.
경주의 허브를 꿈꾸는 글로벌청년공동체 ‘두드림 경주(Do Dream Gyeongju)’은 경주를 사랑하는 글로벌청년들이 모여 만든 순수민간청년 모임이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11일 경북소방학교에서 열린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에서 생활안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병윤)은 경주시평생교육사협회 회장(김명희)을 비롯하여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2023 홍콩 식품 박람회(2023 HKTDC Food Expo)’에 참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