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황남초등학교(교장 김용구)의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하는 학교교육과정 워크샵’ 행사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호응 속에 개최되었다.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로 12월 1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가진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그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첫 순서로 본교 연구부장 교사인 노○○ 선생님이 학교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에 대한 개괄적인 안내로 시작하여 2016학년도 연간 학사 일정 및 행사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이어서 학교 행사 운영 및 일정에 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열띤 토의를 하였다. 특히 학부모 김○○님은 지난 10월 달빛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면서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활동했던 것이 너무 좋아서 내년에는 캠프형으로 운영하면 더욱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다. 이에 대해 교직원과 다른 학부모님들의 열띤 협의 끝에 본교 특색 교육의 하나인 전통 문화유산 추진 계획과 관련한 행사인 단오 민속 행사와 접목시켜서 본교만의 특성화된 행사로 기획하는 방향으로 매듭지어졌다.
이외에도 황남벌 큰 잔치 행사의 보다 효과적인 운영, 학생 독서 교육의 관심과 활성화 등 보다 내실 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활발한 토의를 거쳐 수렴되었다.
비록 토의 과정에서 예산 부족, 안전지도 문제 등 여러 가지 애로 사항이 거론되었지만 황남 가족이 모두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보다 더 지혜로운 대안을 얻어낼 수 있었다.
이날 2016 학교교육과정 워크샵을 통하여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첫발을 내딛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