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이 19일 오전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하고 SMR국가산단 조성사업과 관련해 빈틈없는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경북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밭일,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이날 가상공간의 포럼은 한국수력원자력(주), 원자력혁신센터의 협찬으로 최근 트렌드로 자리 매김 하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이루어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볼수 있으며, 특히 교육과 오락을 동시에 체험하는 ‘에듀테인먼트’를 지향 하면서 향후 메타버스 활용 방안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3일간 보문단지를 뜨겁게 달군 ‘경주 술술페스티벌’이 1만8000여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지난 1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시청 여자검도팀이 지난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경남 고성군 고성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 중인 '2023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단체전에 우승과, 3위, 개인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경주시는 ‘천년한우’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한우사육단계 HACCP 기술의 확대 보급에 나섰다고 18일 발표했다.
경주시가 동학 정신 계승을 위해 건립한 ‘동학교육수련원’을 다음달 1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시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베트남에서 열린 ‘2023 후에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시는 신라 금속공예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인 ‘신라금속 공예지국(가칭)’ 명칭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 14일 농촌지역의 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농번기 일손부족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산딸기 농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상걸)는 16일(금) 황룡원에서 파주상공회의소(회장 박종찬)와 “지역 상공인 교류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지난 16일, 신기루자원봉사단(회장 최사림)의 후원과 자원봉사활동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오늘은 짜장면 Day’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 현곡면이장협의회(회장 이동건)는 16일 이장회의를 마치고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선언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발전처가 14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35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자매마을인 경주시 선도동에 기탁했다.
경주시 월성동은 지역 자생단체들이 지난 4일부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 월성동 통장협의회는 15일 통장 산업시찰을 위해 방문한 전라남도 여수에서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홍보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외동읍 맞춤형복지팀은 보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15일 권역 내 읍면동인 보덕동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는 임진왜란 431주기를 맞아 호국과 충의의 정신으로 나라를 지켜낸 선조들을 기리기 위해 15일 호국공원에서 추모대제를 열었다고 밝혔다.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 동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 2분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는 제27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진행하는 행정사무감사 중 주요 사업 현장을 대상으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