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 서비스와 볼거리 제공으로 농업환경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원전 비파괴검사 기량검증체계 운영’ 20주년을 맞아 6일과 7일 이틀간 대전 중앙연구원에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가 7일 경주시 양남지역의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자 마을주민과의 소통에 직접 나섰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관광산업의 디지털화 가속 추세에 따라, 경북 소재 관광사업자(예비창업자 포함) 및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및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내달 9일부터 주 1회, 4주차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루원 대표이사 윤재연 부회장은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범 사회적 마약 근절을 위한 ‘노엑스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오후 3시 30분 천북면 107-18번지에서 열리는 ‘에코워싱N 경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 개소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청 여자검도팀(감독 박연정)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4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국민체육센터에서 대한실업검도연맹 주최로 개최된 “제1회 대한검도회장기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김미진 선수가 초대 우승자로 등극했으며, 단체전 3인조와 5인조에서는 각각 3위의 성적을 거뒀다.
경주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기관 5곳과 간담회를 통해 취약계층 노인들의 폭염대비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의했다.
경주 지역 어르신들이 ‘스마트 학습경로당’ 현장학습으로 온라인 상 소통과 교류가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최원학 경주시 도시개발국장은 지난달 29일 부임한 이후 각 부서와 기관단체 등을 방문하며 소통 행보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시가 국내 유통 시 발생하는 운송비 부담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가 향토 기업의 자긍심 제고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 발굴을 위해 지역 강소기업 7곳을 선정했다.
경주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제3차 2023년 디지털 트윈 국토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경북 동해안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 울릉 저동 촛대암(촛대바위) 일원에서 ‘경북 동해안 오선지 등대음악회’를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7일 오전 11시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린 창원에 소재하고 있는 한국재료연구원(구, 한국기계연구원) 분원의 경주유치를 위해 'SMR 소부장 산업생태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정주호)은 대한신장학회에서 주관하는 인공신장실 인증평가에서 ‘우수인공신장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지현)은 7월 이달의 현충시설로 포항시 북구 기계면에 위치한 ‘용화사 위령탑’을 선정했다.
신라문화원 경북남부문화재돌봄센터(센터장 진병길)는 6일~7일 이틀간 포항 북송리 북천수 일대에서 대규모 예초작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6일 경주엑스포대공원이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Korea Unique Venue)'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오후 4시 화랑마을에서 열리는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및 APEC 유치 지원 협약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