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농촌지도자회(회장 김혁연)는 지난 4일 읍면동 농약 빈용기 및 봉지 등의 영농폐기물 모아 환경공단 포항수거사업소에 전달했다.
경주시가 7. 8월 매주 토요일 경주교촌한옥마을 홍보관 앞마당에서 야간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2023 교촌버스킹’을 선보인다.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는 노년기 낙상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낙상위험예방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6월 올 2분기 수산물과 정수장 식수 등에 대한 방사능 분석 결과 모두 허용기준을 충족했다고 6일 밝혔다.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에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Season 2)’ 참여자(팀)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가 전국 최초로 한국도로공사와 ‘재난발생 시 신속한 구호를 위한 고속도로 임시 진출입로 비상 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경주시는 명계3일반산단, 검단일반산단 등 두 곳의 일반산업단지 대상 기반시설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고 6일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권대훈 교육장은 5일(수) 오후 1시부터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희망 학부모와 정보교육을 담당하는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5일(수) 오후 1시 황룡원 1층 대연회장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84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직 대상 폭력예방 연수 및 안전한 여름방학 계획 수립을 위한 학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내 무궁화동산이 조성돼 새로운 명소가 될 전망이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토함산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을 성수기 기간인 오는 15일 개장하여 8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7일 오후 2시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리는 ‘SMR 소부장 산업생태계 구축 업무협약식’에 참석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은 고준위방폐물 관리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과 고준위방폐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경주시, 인사발령조서 (263명, 2023. 7. 5자)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의 허가를 받아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재)춘추문화재연구원(원장 양인철)에서 추진한 경주 흥륜사(경주 사정동) 서편에서 하수관로 설치공사를 위한 발굴조사 중에 통일신라~고려시대 사찰 관련한 건물지와 담장지, 우물 등의 유적과 청동 공양구 등 다양한 유물을 확인했다.
경주시가 5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지역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주시가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에 맞춰 지역 청소년의 경쟁력을 높이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2023 여름학기 특기적성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주시가 산업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3년 국가서비스대상’에서 ‘공공행정서비스 귀농귀촌 정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경주시는 ‘2023년 시민감사관 운영 계획’ 및 ‘자체(종합)감사 일정 공개를 통한 모니터링’ 일환으로, 시민감사관과 함께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자체(종합)감사 사전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경주시가 최근 우박과 이상기온으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가를 대상으로 특별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