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는 학생들의 미래 역량 신장을 위해 2021년 과학 탐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제67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 결과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주상공회의소는 8일 지역 경제 및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았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6월~7월 진행된 2021년 NGO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지붕없는 박물관’ 사업이 7월 7일 (수) 사업평가회를 끝으로 성료됐다.
경주시 산내면 범곡천 환경보존회(대현3리장 이영현)는 지난 1일 범곡천 일대의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깨끗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경주시 현곡면 금대호 신임면장이 6일 삼성강변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34여 곳의 경로당을 방문해 신임 인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경주시 황성동에서는 지난 1일자로 부임한 최진열 황성동장이, 배진석 도의원, 김수광 시의원과 함께 6일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부임인사를 드렸다.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경상북도, 경주시와 함께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의향을 공식 표명하고 본격적으로 유치 준비에 들어갔다.
경주시는 7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주낙영 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지역 5만여 명 어르신들의 권익과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노인회관, 경주시 원효로 50)가 새롭게 거듭났다.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희근)가 보건복지부의 ‘2019~2020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경주시는 건천읍 천포리에서 대천으로 흐르는 건천천에 주민들의 산책 및 휴식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건천천 친수공간 산책로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7일 준공식을 열었다.
경주시가 도심지 내 화물자동차의 불법 밤샘주차를 근절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천북화물공영차고지’를 무료 개방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7일 공사 회의실에서 도내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7일(수), 8일(목) 양일간 관내 유치원장 및 교사 99명을 대상으로 ‘개정 누리과정 현장 적용을 위한 유치원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개최된 제67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에서 특상 8팀(전국 진출 4팀), 우수상 15팀, 장려상 15팀, 총 38팀이 입상하고, 금장초등학교가 경북 최우수학교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코로나19로 지난해 취소됐던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다음달 경주에서 개최된다.
지난 6일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 의향을 공식 표명하고 본격적인 유치 준비에 돌입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 이하 공단) 직원들은 관내 지역 농가에 힘을 실어주고자 친환경 농산물 구매에 앞장섰다.
경주시 동천동 청년회(회장 오태환)에서는 5일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해 경로당에 방문, 마스크 7천장과 쌀 10kg 16포, 휴지 16개 등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직접 전달했다.
경주시 용강동에서는 6일, 지난 1일 자로 새로 부임한 박효철 용강동장이 관내 20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부임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