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민교회가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들을에게 전달해 달라며 동천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전기장판 17개(17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 성건동 자율방재단이 지난 14일 성건동행정복지센터를 직접 찾아 ‘희망2021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 싶다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 건천읍 소재 수복사가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과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써 달라며, 라면 50박스와 칫솔, 치약, 수건, 내의 등 생필품 10박스(200만원 상당)을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4일 천년한우 사육농가 7곳에 대한 신규 HACCP 인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경주시가 방치된 불법 폐기물에 대한 행정대집행에 나선다.
경주에서도 ‘무상교육·무상교복·무상급식’ 등 이른바 ‘교육비용 3無 정책’이 실현되면서 학부모들의 부담이 크게 줄 전망이다.
한수원(주) 월성원자력본부는 14일 오전 11시 홍보관 대강당에서 국민의힘 산자위 간사 이철규 의원, 경주시 김석기 의원, 김영식 과방의원과 정용훈 카이스트 교수, 언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과 정치쪽에서 주장하고 있는 삼중수소 유출 관련 현장 확인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경주시의회 서호대 의장은 15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는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주동궁원 내 동궁식물원이 온라인 통합이용권을 구입하면 최대 33%까지 ‘통 큰 할인’행사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가 다음달 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이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월성원전. 방폐장민간환경감시기구(이하 민간감시기구)는 지난 2012년 월성원전 주변의 삼중수소가 지역 주민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삼중수소 영향평가 위원회를 구성하고, 한수원에 삼중수소 영향평가 실시를 요구한 바가 있다.
경주시는 14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227번) 발생 현황을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한국 고대 유리 특별전 “오색영롱, 한국 고대 유리와 신라”와 연계하여, 특별 강좌를 개최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 7일(목)~8일(금) 황남초, 11일(월), 13일(수) 현곡초를 대상으로 한 ‘선생님SOS(K-에듀파인, 나이스)업무’에 대하여 1:1 대면 컨설팅을 시작으로 2021년 학교지원센터 업무를 시작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교육부 주관 ‘2020 CAMPUS Asia-AIMS 사업’ 종합평가 결과 ‘우수’ 사업단에 선정됐다.
국제로타리3630지구 경주불국로타리클럽 징검다리 봉사회 회원들이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인 경주애가원(원장 이윤주)을 찾아 부식품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국제로타리3630지구 안강로타리클럽(회장 이승욱)에서 지난 13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희철)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트북 7대를 기부했다.
경주시가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버려지는 아이스팩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할 방안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