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3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120번) 발생 현황을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4일 한수원 경주 본사, 서울 UAE사업센터에서 원전 공공기관 및 국내외 원전 해체기업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원전해체 비즈니스 포럼’개최했다.
경주시 등 원전소재 5개 지자체로 구성된 원전소재 지자체 행정협의회(이하 행정협의회)는 3일 영상회의를 통해 중요 설비 고장으로 발전 정지한 원전에 대한 지원 근거 마련 등 총 4건의 안건을 논의하고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나섰다.
경주시 동천동에 소재한 라라점빵 프리마켓(공주네 수제청 대표 정경애)은 지난달 27일 그 동안 모은 기부금으로 직접 만든 떡볶이, 붕어빵 150인분을 지역아동센터 3곳과 양로원 2곳에 전달했다.
‘꼼꼼복지단’이라는 별칭으로 활동하는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관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대상자 22명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는 ‘안방사업(안부 묻고 방문하기)’을 추진했다.
경주시 내남면 월산리에 위치한 세심사(주지 다정스님)는 2일 내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라면 150박스를 기증했다.
경주시 외동읍 괘릉리 소재 괘릉농장(대표 이영철)에서는 2일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촘촘복지단)는 2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로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가 지역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국비를 확보했다.
경북지역 관광객 유치증대와 관광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의 2020년도 경북관광진흥기금 보조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누이 잃은 슬픔을 애절하게 표현하는 ‘월명’과 백제 유민의 한을 노래하는 ‘여옥’, 사라진 변고에 환호하는 ‘경덕왕’과 백성들 군무…’ 신라문화와 현대적 소재를 절묘하게 융합한 짜임새 있는 구성과 수준 높은 연기로 사랑받은 상설 뮤지컬 ‘월명’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주시 어린이집연합회는 2일(수)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1나눔 캠페인'에 성금 6,363,470원을 기탁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최근 보물 제2071호로 지정된 경주 남산 장창곡 석조미륵여래삼존상의 출토지에 들어선 묘지 2기를 이장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3일(목)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경찰관 65명, 모범운전자 14명을 동원하여 시험장 주변 교통혼잡방지 및 소통관리에 주력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2일 ‘2019년도 6·25전사자 유가족 유전자찾기 지원사업’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서욱 국방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경주시는 종합자원화단지에 조성된 경주 보문카라반파크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전문 민간 위탁자를 모집한다.
경주시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확보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 확충에 나섰다.
경주시의 첫 공공 유기동물보호센터가 천북면 산업도로 인근에 들어선다.
경주시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계약재배 카드를 꺼내 들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진행하는 ‘#WE대한약속 챌린지’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