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상공회의소(회장 최순호)는 4일(목) 오후 6시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0년 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1일부터 8일까지 본서 및 각 119안전센터에서 현장활동 능력 강화를 위해 현장출동대원을 대상으로 2020년 상반기 전술훈련평가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공원 정문 옆 왕릉형상 봉우리를 포토존으로 공개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싱그러운 잔디와 높푸른 하늘이 조화를 이루고 멀리 토함산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왕릉림’ 정상을 관람객들에게 처음 오픈 한 것이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도내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스마트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최근 3년간(’17~’19년) 청소년 비행 112 신고 376건을 분석하여 비행. 우범지역 69개소를 선정 지도로 제작, 관내 83개 학교 및 22개 파출소에 배부하여 청소년 범죄예방에 활용할 예정이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1일부터 경주 황내과 황병욱 원장 등 7명을 2020년 상반기 명예파출소장으로 위촉하여 경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경찰활동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최근 3년간(’17~’19년) 청소년 비행 112 신고 376건을 분석하여 비행. 우범지역 69개소를 선정 지도로 제작, 관내 83개 학교 및 22개 파출소에 배부하여 청소년 범죄예방에 활용할 예정이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안전한 자원봉사현장을 만들기 위해 6월부터 코로나19에 따른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벗어날 때 까지 한시적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개인방역물품을 지원한다.
경주시는 어린이집 휴원 명령 해제에 따라 재개원 첫날인 1일 어린이집 151곳에 전체 아동의 81%인 4,173명, 보육교직원 1,357명이 개원시작을 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이 어려운 특수학교인 경희학교와 전국 모집 대상 고등학교 9개교 기숙사 입소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역사 속에 숨겨진 신라 탄생의 신비로운 비밀을 함께 풀어 볼 2천 년 전의 전설 같은 시간 여행인 신라문화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이후 관내 야영장 및 유원시설업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안전한 여행·휴양을 위해 지난달 16일 부터 이용객이 많은 매주 주말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3일 동경주지역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대상으로 800여만원 상당의 지역특산물 사과를 지원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경주국립공원 시민대학 일반과정 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3일 코로나19와 농촌 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부족한 일손에 힘을 모았다.
선덕여자고등학교 학생회(회장 임채희)는 3일, ‘인간화환’, ‘레드카펫’, ‘인생LED’ 등 신입생 등교를 축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3일(수) 의회 본회의장에서 22일간 일정으로 제251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경주시는 닭 진드기가 많이 발생하는 하절기를 대비, 안전하고 위생적인 계란 공급을 위해 관내 산란계 농가의 계란 안전성 집중검사를 실시한다.
경주시는 해변을 찾는 가족, 연인 및 여름철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피서객과 관광객의 야간편의를 위해 해수욕장 내 야간조명타워를 설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 중앙파출소(소장 김수곤)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전파 우려로 중단됐던 경주시 중앙시장 야시장이 지난달 8일부터 재개장됨에 따라, 관광객들의 방문 및 술자리가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