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교통경찰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차량통행이 많은 주요 교차로 5개소(선덕·구황·배반·오릉·나정)에 교통관리용 그늘막을 설치했다.
경주시는 청년정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경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경주시가 관내 어장의 어족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2020년도 첫 해적생물 구제 사업을 지난 14일 척사 어촌계 마을어장에서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개장이 지연 된 북경주체육문화센터의 무료체험 입장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공원 및 녹지대 등에 대대적인 잔디 깎기를 실시해 깨끗한 환경을 조성한다.
경주시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진행된 ‘사회적 거리 두기’ 휴업 권고에 동참한 관내 유흥시설 200여 곳에 대해 휴업지원보상금 50만원씩을 지급키로 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이 18일 경북 경주 본사에서 ‘KORAD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주상공회의소는 18일(월)부터 경주시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급휴직근로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햇빛새싹발전소(주), 한전 경주지사와 정부의 재생에너지3020 정책에 부응하고 태양광 설치 공간 유료 임대에 따른 수익창출 및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을 위해 1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주낙영 시장, 하봉수 햇빛새싹발전소(주) 대표이사, 권욱 한전 경주지사장 등 1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산업단지 내 기업체 건물옥상 및 공유재산을 활용한 수익형 태양광 발전사업’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학생들의 등교개학이 다가옴에 따라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지도’를 제작하여 경주관내 초·중·고 83개 학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2020학년도 경주미래교육지구와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교육을 위한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자 미래교육지구 역량 강화 원격 직무연수를 개설했다.
원격교육 콘텐츠의 만족도 저하라는 우려 속에서도 시. 공간의 초월이라는 원격교육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도되면서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다스 중앙연구소(연구개발본부장 편종권 상무) 임직원들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IT밸리 주변 산책로 정화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우수 어린이 급식소로 경북에서 유일하게 ‘건천어린이집’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는 15일 회의실에서 부패제로에 도전하는 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자연재해로부터 벼 생산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내달 26일까지 NH농협손해보험 및 지역농협에서 벼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경제살리기’를 위한 경주시의 힘찬 행보는 계속되고 있다.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는다고 했던가. 전 세계 경제가 멈춰선 코로나19 속에서도 경주시의 지속가능한 신성장 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플랜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어린이박물관 특별전 ‘신비한 피리, 만파식적’을 개최한다.
원안위가 지난 1월 한수원의 맥스터 추가 건설 목적의 운영변경 허가안을 승인했다고 하지만 현재 지역실행기구에서 낸 의제를 바탕으로 주민의견이 수렴이 된다고 하더라도 시간적인 여유가 거의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하지만 주민의견 수렴절차를 위해
경주시 김정호감사관은“ 일부 언론에서 노출된 신라문화제의 의혹들로만을 가지고 범죄사실고발 등은 할 수가 없는 실정이며” 또한 “최 총감독의 일탈로 인해 현재 경주시의 청렴도까지 문제를 삼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고, 외부인력 위촉시 관리를 못했던 부분에 있어서는 해당부서의 관리소홀로 보여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