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생명 안전망 구축을 위해 경주시 관내 병의원·약국을 대상으로 2020년 ‘맘(MOM) 울타리’ 사업을 실시한다.
경주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를 공급한다.
경주시는 농어촌 지역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시설 용량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공공하수처리시설 3개소를 신·증설한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지난 7일 정오 위덕대학교를 찾아 중국인 등 유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지난 7일 발전 정지되었던 월성4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가 정지 원인인 여자기 정지에 대한 원인 분석과 정비를 마치고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 휴원 중이던 청소년 수련시설인 경주시 화랑마을은 방역지침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6일부터 육부촌·야영장을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을 재개했으며 하루에만 289건의 예약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일상과 방역이 조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시민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현수막, 전광판,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경주시는 8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월성 4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의 터빈발전기가 7일 오후 6시 24분쯤 정지되었다.”고 밝혔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미술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우수한 지역예술가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돕기 위한 ‘2020년 제2차 (재)경주문화재단의 지역예술인 지원사업(시각예술분야)-한수원과 함께하는 창작지원금’을 공모한다.
(주)다스 총무안전팀 손원익 과장이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모범 근로자로 선정돼 경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은 7일, 마스크 판매를 약속하며 중국인 수출업자 등 피해자 4명을 상대로 17억 5,200만 원 상당을 편취한 사기사범을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회장 한영훈)는 지난달 29일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방역과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코로나 19 정국으로 접어든 지 100여 일이 지난 현재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의료진. 공무원들이 불철주야 잠 못 이루며 대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확고히 지켜내고 있는 가운데 주낙영 경주시장의 분야별 돋보인 정책과 행정 추진력이 안정감을 더 해주고 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2020년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 및 유족을 대상으로 “孝카네이션 달아드리기”위문행사를 펼쳤다.
경주시는 가축질병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가축질병 청정지역을 위해 지난 1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춘계 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7일부터 시립도서관 본관, 분관(송화, 중앙, 칠평, 단석, 감포) 및 꿈마루작은도서관(양남, 양북, 현곡), 이동도서관을 부분 개방해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재개한다.
경주시 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예방 경각심 고취를 위해 관내 번개탄(착화탄) 판매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예방’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경주제일침례교회(담임목사 손성진)에서 6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함께극복 ‘힘내라! 경상북도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성건동 자유총연맹성건분회(회장 최영기)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는 첫날인 6일 자칫 느슨해지기 쉬운 방역 전선에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해 중앙시장을 비롯해 성건동 일대에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