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50만원씩 지급한다.
경주시는 최근 어려운 민생경제의 활력을 위해 건축 규제 완화 등을 골자로 하는 도시계획조례가 제25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불법무기류로 인한 테러 및 범죄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불법 무기류 자진신고 기간을 설정 운영 하고 있다.
경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1년도 지역거점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에 ‘탄소소재·부품 리사이클링 기반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이천 물류창고 공사장 대형 화재사고 및 안동 대형산불 관련해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축공사현장 화재사고 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청장 김유문)은 6.25 70주년 등을 맞아 독립운동 및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리기 위해 매월 한 곳의 현충시설물을 선정하여 홍보하는 “이달의 우리지역 현충시설 홍보” 캠페인 사업을 실시한다.
김석기 국회의원(미래통합당·경주시)은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1년도 지역거점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인 ‘탄소소재·부품 리사이클링 기반구축사업’에 경주시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경주시 양남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재걸) 및 부녀회(회장 김명자)는 지난달 29일 회원 15명과 양남면사무소 직원 등이 함께해 관광객과 낚시객이 많이 찾는 수렴리 관성솔밭 해수욕장, 해안도로 등 유원지 일대에서 봄철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덕남)는 지난달 29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달 28일 시청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원활한 혈액공급을 위해 공무원 및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5월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9일(수) 경주 성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재단법인 아시아발전재단(ADF‧Asia Development Foundation, 이사장 김준일)이 코로나19 최대 피해지역 중 하나인 경주의 소상공인과 현장 의료진 지원 활동을 펼친다.
경주시의회 이동협 경제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은 1일(금) 오전 10시 제2차 본회의에 앞서 ‘WTO 개도국 지위 포기’에 따른 농업분야 종합대책마련에 대해 5분 발언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1일(금)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달 23일(목)부터 9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5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경주교육지원청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는 5일까지 연장되고 학원. 교습소의 개원율이 높아짐에 따라, 학원과 교습소에서 생활방역이 가능하도록 3차 감염예방물품을 배부한다고 1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참사람봉사단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회와 함께 지난 29일 오후 3시부터 학교 인근 석장동 일대 상가와 원룸을 대상으로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 적십자 월성동 첨성대 봉사단은 지난 27일 통일전 삼거리 앞에 방치돼 있던 화단에 영산홍 약 300본을 식재하여 화단을 새롭게 조성했다.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에서는 기온상승으로 인한 감염병 매개체 증가 및 감염병 매개모기 전파질환의 효율적인 차단을 위해 29일 여름철 방역 취약지 일제 소독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덕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윤종학) 회원 10여 명은 28일 암곡동 일대에서 환경정비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소독 작업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