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건강한 내수면 생태계 조성과 다슬기 자원 증강을 위해 29일 산내면 대현1리 동창천에 어린 다슬기 30만 마리를 방류했다.
경주시가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5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경주시는 모든 작물에 동일단가를 적용 농업인에 대한 소득안정을 도모하고,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등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기본형 공익직불제’ 사업을 다음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정각원(원장 철우스님)은 지난 29일 오후 7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광장에서 석림회 스님, 동국대학교 교직원과 재학생, 동국대 경주병원 직원과 일반신도 등 이 참여한 가운데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경주시청 공무원은 29일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한수원과 함께하는 지역예술인 지원사업 공연예술분야’를 29일(수) 공고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8일 오후 3시, 재학생 및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가직무 능력표준(이하 NCS) 완전정복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석가탄신일부터 어린이날까지 황금연휴 기간 동안 나들이객 증가와 전국적 ‘건조특보’ 발표 등으로 화재 위험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돼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소재 ㈜한국수력원자력 발전본부 설비기술처 직원들은 27일 산내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써 달라며 마스크 1,000매를 기탁했다.
경주시 소재 한국수력원자력(주)은 27일 강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800장과 손소독제 80개를 기부했다.
해오름동맹도시인 경주·울산·포항시는 해오름동맹권역의 관광명소와 숨은 여행지를 발굴하고 권역을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산업의 동반 활성화를 위해 ‘여행상품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8일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환자이송 및 방역활동 등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를 방문하여 라면·사과·커피 등의 격려품을 전달하고 환담을 가졌다.
4월20일은 국가가 지정한 제40회 법정기념일 '장애인의 날'입니다.
경주시는 환경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추진 대상지로 선정돼 5년간 사업비 560억 원(국비 280억. 도비 84억. 시비 196억)을 투입해 노후화된 상수도 관로개설로 유수율 향상과 년 60억원의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28일 경주시 송화산 흥무공원 일원에서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을 맞아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8일 감포공설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시행하고, 사회복지법인 해송에 구입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들은 저소득 가정 및 홀몸 어르신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성장사업본부 봉사단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경주시 노인복지시설에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지역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힐링용 도록 100권을 대구시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가 코로나19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관광객을 위해 28일(화)부터 다음달 10일(일)까지 2주간 랜선으로 떠나는 ‘우리가족 추억여행’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8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