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도 좋은 간판 나눔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응모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Energy 4.0 Digital-KHNP’ 중·장기 로드맵을 확정하고 4차 산업혁명기술을 속도감 있게 도입한다.
경주시 황남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는 10일 매일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황남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위로하기 위해 바나나 및 건강음료 등의 간식을 전달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단독·다세대·연립주택 등 주택화재 인명피해 저감 및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중식시간을 이용해 지난달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장애인복지시설,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 관리와 여성단체, 장애인단체, 다문화가정 등 많은 업무로 고생하고 있는 장애인여성복지과 직원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격려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10일 양북여성의용소방대에서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양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3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성건동 동국전기(대표 이우일)는 10일 코로나-19 방역에 필요한 이동형 충전식 자동분무소독기(40ℓ) 2대 및 등짐형 충전식 자동분무소독기(20ℓ) 5대(180만원 상당)를 성건동행정복지센터에 기증했다.
경주시 동천동 자율방재단(회장 문광석) 회원 10여 명은 지난 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상가밀집지역 및 원룸, PC방 등지에 방역소독작업을 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동천동 소재 건축사사무소 화담(대표 김정은)에서 코로나-19 관련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 서상호 주민자치위원장(대풍연와상사 대표)은 10일 용강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현곡면 가정리 소재 ㈜지앤지(대표이사 반승찬)는 10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휴원·휴학으로 건강관리가 우려되는 지역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해 상품권 1,000만원을 현곡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현곡면 이장협의회(회장 이동건)는 지역의 경주시건강지원센터에서 운영중인 선별진료소 근무자와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따뜻한 국밥 40인분을 손수 준비해 힘들고 지친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경주시 내남면 이조1리 이금이(83세)씨는 10일 내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써 달라며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경주시 산내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황치우)는 10일 산내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역주민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63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매주 금요일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관내 감염자가 더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에 취약한 다중이용시설 일대를 집중 소독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85매도 함께 전달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은 10일(화) 11시, 경주 관내 22개 파출소 지역경찰 상대로 코로나19 관련 112신고 사건(격리자 이탈 등) 대응 방안에 대하여 영상회의를 개최 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대구 경북지역에 창궐하고 있는 코로나19바이러스의 감염 예방관련 각종 지원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탈북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3일(화)부터 6일(금)까지 경주지역 각 읍면동에 거주하는 탈북민들을 찾아가서 손세정제(90개)와 마스크(200개)를 배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승진 인사발령
경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등으로 외식업소 출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음식점 7,000개 업소에 대해 ‘안심하고 방문하세요’ 안내 표지를 제작해 업소에 붙이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경주점은 이랜드재단 및 이랜드복지재단과 협력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경주 현대자동차연수원에 도시락을 제공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