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9일 오전 10시 기준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주시 성건동 단체인 자유총연맹(회장 최영기), 체육회(회장 조길영), 청년회(회장 김동철)의 청년 10여명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주말 양일간 최근 코로나19의 취약지로 나타난 노래연습장과 PC방을 집중 방역했다.
경주시 황남동통장협의회(회장 정상곤) 회장단은 8일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남우) 직원과 함께 경주의 관문 IC 인근 경주IC휴게소, 서라벌광장휴게소 일대 및 황리단길에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발생 상황에서도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역농업인들의 적기영농을 위해 필요한 농기계를 임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휴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 중이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으로 관광도시 경주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의 중소 자동차 부품산업 및 철강업계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생태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자동차부품․철강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 미래통합당 경선에 컷 오프된 정종복 예비후보가 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경주시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정다은 예비후보는 지난 6일 서울특별시 박원순시장과 만나 서울시와 경주시가 상생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코로나19’ 경주 거점 생활치료시설인 농협 경주교육원 시설 질서 유지에 부족한 경찰인력을 보충하기 위해 지역 헙업단체인 자율방범연합회, 모범운전자회의 지원을 받아 유기적인 대응태세를 유지하며 합동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일일 대응상황(8일 오전 10시 현재)을 보도자료를 통해 전달했다.
경주시는 6일 ㈜남경엔지니어링(대표이사 윤태열)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6일 나풀나풀프리마켓(대표 김향주)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시가 205만원 상당의 물품(마스크 300매.· 손소독제 200개)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6일 경주전통문화다례연구원(회장 남덕모)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성금 60만원과 기부물품(차 120봉지 및 표일배 50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토마토연합회(회장 이유근)와 경주시원예조합법인(대표 배진광)은 6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인 예방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격리자 및 의료진, 봉사자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면역력 제고를 위해 지난겨울 동안 공들여 가꾼 토마토 250상자를 기탁했다.
경주시는 (주)신라명가(대표 남교태)에서 6일 경주시 보건소를 방문해 격려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지난 6일부터 3일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경주시보건소와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현곡면 소재) 의료진에게 도시락 500개를 전달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사과와 배나무에 발병 시 큰 피해를 초래하는 과수화상병의 청정지역을 사수하고자 동계예찰 및 지도에 총력을 기울인다.
경주시는 오는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경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신라문화제’의 송공 개최를 위한 콘텐츠 공모에서 최우수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4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6일 대구·경북(TK) 지역의 현역 의원 7명을 줄줄이 컷오프(공천 배제)한 가운데 대구.경북의 결과를 발표했다.
경주시는 6일(금) 오후 6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18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