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건천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김춘학, 이연순)는 지난 21일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3개조로 나뉘어 대대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최영술, 성영순)는 지난 21일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는 지난 20일 자치위원 10여 명이 참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자치센터 내 시설물을 방역을 실시했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주민자치센터, 재래시장, 시가지 버스정류장, 외동읍민체육회관, 외동생활체육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지난 20일에 알천파크골프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이용객 의견 수렴을 위해 경주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전종렬)와 경주시화랑파크골프연합회(회장 전찬익) 관계자 간의 원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4일부터 경주시의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음건강백세’ 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하늘마루관리사무소는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장시설 내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징수과에서는 지난 18일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으로 출장해법원에 공탁된 송전선로 토지보상 손실보상금을 배당받아 8백여만원을 체납세에 충당했다.
경주시는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사업 추진결과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난해 13호가 추가 지정됨에 따라 깨끗한 축산농장 32호(경북190호)를 지정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더 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통시장의 5일장 임시휴장과 황성동 5일장의 전면 폐쇄를 결정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코로나19 대응방안에 나섰다.
경주시 올해 1월 평균기온은 3.9℃로, 작년 1월(2.0℃) 보다 1.9℃ 높았다. 변산바람꽃과 복수초는 대표적인 봄철 야생화이며, 특히 변산바람꽃은 한국 특산종으로 경주국립공원 특정식물로 지정되어 관리하고 있다.
선거꾼들 역시 후보자를 철저히 점검하여 유권자에 대한 자신의 이념과 후보자의 이념 그리고 유권자들의 희망 간의 일치성 등을 잘 보고 자기행동을 결정하여야 한다. 또한 자신의 노력과 헌신이 자원봉사의 수준을
세계인들이 좋아하는 korean fast food 중 최고로 손꼽히는 떡볶이는 가래떡과 고추장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쌀에 부족한 비타민B2, 비타민C와 카로틴 등 유익한 성분들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그런데 고추는 17세기 초엽에 전래된 향신료로서 신라시대에는 고추가 없없는데 『지봉유설』(1613
조심하고 예방해야 한다는 것이야 당연하지만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 한해 폐렴으로 사망하는 노약자가 수천명에 이른다는 사실과 비교하여 그리 겁낼 게 아니라는 지적도 일리가 있다
4.19혁명 후 억울하게 학살당한 유족들이 1960년 6월 16일 고소를 했는데 대구지검 최찬식 검사가 의욕적으로 수사하여 사형을 선고받았으나 1961년 5.16이 일어나면서 반공을 국시로 한 혁명정부에서 무죄로 석방되었
현재는 사용후핵연료 공론화 과정보다는 월성소재 맥스터 건설을 두고 지역간 갈등이 벌어지고 있는 이유는 어쩔수 없는 상황이 벌어진다면 가정을 두고 지역간 갈등이 일어나는 이유에 대해 일부 시민들은 보관세 및 지역 지원금 즉 잿밥에 눈먼 이들이 부추기고 있어 이처럼 공론화 과정역시 지지부진 하고 정부는 지
대구·경북은 매번 실시되는 총선때 마다 시민들은 공천이 당선이라는 말로 일갈 하면서 후보검증을 통해 지역미래를 위한 검증을 하지 않고 지역 텃밭인 보수정당의 공천 받는자를 선택하는 경향이 총선때 마다 연출이 되고 있다.
경주시는 22일(토) 오후 6시 2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이영석 부시장 주재 코로나 19 대응 관련 기자회견을 통해 의심 사망자가 확진자로 판명 됐다고 밝혔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는 20일 자율방재단원들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덕남)는 20일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북군동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