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016년 문화재 현상 변경 허가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온 보문단지 진입로에 대하여 ‘알천수개기~구황교’ 구간에 대한 확장공사를 오는 3월 중 착공하고 금년 내 전체 구간 확장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11시 K-water 경주 상수도 현대화사업소(용황로 86)에서 열리는 ‘상수도 현대화사업소’ 개소식에 참석한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봄을 알리는 야생화 변산바람꽃과 복수초가 경주국립공원에서 개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12일 경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경주시 일원 공동주택 관리소장 7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언론에서는 날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소식을 보도하고 있다. 교육부에서도 학생들 감염 및 확산을 염려하고 있는 바 월성중학교(교장 양균욱)에서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불안감을 덜어 드리고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2일 경주시청에서 정재훈 한수원 사장, 주낙영 경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와 ‘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12일 동경주 지역 노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방역물품을 지원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나섰다.
권영국 경주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0일 오후 2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이하 신종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어 경북과 경주지역의 방역 상태와 예방조치 상황 등을 확인하기 위해 경주보건소를 방문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원자력 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10일부터 25일까지 ʻ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ʼ을 진행한다.
4.15 총선 함슬옹(32, 여) 경주시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10일 오전 10시 30분 경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읍장 임경석)는 지난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유행함에 따라 경로당 50곳을 방문해 예방수칙 포스터를 부착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유행대비 노인여가복지시설 대응지침’ 및 손소독제 등을 배부했다.
경주시 건천읍 수복사(대한불교 선종회, 주지 심인스님)는 지난 10일 여러 신도들과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900kg을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성균관유도회 동천지회(회장 조규일)는 지난 8일 관내 당수나무 제단에서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민의 건강과 풍요, 안전을 기원하는 동제를 올렸다.
경주시 감포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학렬)는 7일 감포읍복지회관에서 지역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소방교육,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3월부터 0~35개월의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사업을 시작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9일 농업기술센터 청사, 친환경축산관리실과 농업인회관 전체에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배달앱, 온라인마켓 등을 통한 식품의 구매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등 배달음식점 50곳에 대해 현장 지도점검에 나선다.
경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국내에 유입됨에 따라 다중이용 시설인 중앙시장에서 7일 감염증 확산 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해병대제1사단(소장 김태성)과 경주시 통합방위협의회 내실화 등을 주제로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다음달 말까지 소나무재선충병 발생 전 지역에 대한 방제 완료를 위한 ‘2020년 상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