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은 지난해 발생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를 계기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개정된 법률이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경주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특별전 ‘경계를 넘다 : 변월룡’이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 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전시분야)’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민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임금을 반납한다.
경주시는 24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명(38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구민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로 예비후보자 A씨와 자원봉사자 B씨를 지난 23일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대한노인회 산내분회 경로당(회장 손대달)은 20일 산내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역사회 주민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황성파출소(소장 정진환)는 익명의 기부자가 파출소에 기부한 마스크 24개를 황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동균)에 재기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속적인 신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국민들의 위기감과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민·관·군이 협력해 코로나 방역 활동에 나서 귀감이 되고 있다.
경주시 건천파출소(소장 임영표)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이상근, 회원 28명)는 지난 19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90만원(현금 150만원, 농협 상품권 40만원)을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20일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0 대학별 사회적경제 교과목 운영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23일을 앞둔 3월23일 “투표참여·정책선거·근로자의 투표시간 보장”에 관한 홍보 현수막을 경주시 23개 읍·면·동에 게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차단을 위해 관내 체류 중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수칙, 확진자 동선, 마스크 5부제 등 정보를 13개 국어 전단지와 SNS등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온라인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전시관 가상체험 관람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3일(월)부터 오는 27일(금)까지 5일간 일정으로 제24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경주시가 영세기업 및 서민체납자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기상이변으로 열매 맺기에 어려움을 겪는 과수 농가를 위해 우량 꽃가루를 미리 확인해 농가에서 예쁜 열매를 수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시민 부담을 덜기 위해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기한을 3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2020기업지원 핸드북’을 제작해 이달 중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중소기업체, 상공회의소 및 관련단체에 배부한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산물 판매 저조,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료 50%를 감면하기로 결정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상생협력처는 지난 19일 경주시를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극복을 위해 방역종사자를 위한 개인용 소독제(스프레이) 1,000개를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