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돕고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해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사업을 실시한다.
경주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주시 사적관리과는 코로나-19 감염증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감염예방 및 전파차단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주요 사적지 화장실 17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기봉 위원장을 비롯해 관내 23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들이 모여 읍면동 간 연계·협력 및 민관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는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지원 사업으로 올해 550대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구·경북지역에 다수 발생함에 따라 경찰서 직원 및 방문 민원인 상대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확인 후 출입을 하도록 안내·관리하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출입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루마니아 원자력공사(Societatea Nationala NUCLEARELECTRICA, SNN)가 예가 약 160만유로 규모로 발주한 체르나보다원전 ‘방폐물저장고 타당성평가 용역’ 국제공개경쟁 입찰에서 18일 최종 공급사로 선정됐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9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발대식 및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경주시 청년창업 생태계조성에 본격 나선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정재훈)이 19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본사가 위치한 경주지역 소외계층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개인위생용품을 전달했다.
지난 18일 대구에 이어 19일 영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데 대해 경주시는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점검하는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경주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18일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경주역 및 성동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을 시작했다.
경주시 안강읍 (재)안강JC특우회 장학문화재단(이사장 이화수)은 18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학생으로 선정된 신모 군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양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영조)는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됨에 따라 18일부터 버스정류장 및 시장 주변, 공중화장실, 경로당 등지에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로당 및 마을회관에 예방수칙 포스터를 부착하고 손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예방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가 19일(수) 경북 구미와 경주에 필리핀 CGSC(지휘참모대학) 군인단 72명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산내면 청정지역 곤달비가 본격 출하되면서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의 봄철 입맛을 사로잡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9일 본사 회의실에서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
경북청년연합회(회장 최영기)는 18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백미 900㎏을 기부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숲 속에서 독서와 힐링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숲 속 책쉼터를 황성공원 내에 운영한다.
경주시 드림스타트는 차별 없는 아동복지의 실현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내달 27일까지를 집중 홍보기간으로 설정하고, 신규 아동을 적극 발굴하여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