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20년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을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한다.
경주시는 올해 6,037필지에 대한 표준지공시지가가 지난해보다 평균 3.85%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평균 6.33%와 경상북도 4.84% 상승보다 낮은 편이다.
경주시는 자주 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세외수입 징수팀을 중심으로 세외수입 체납액에 대한 본격적인 징수활동에 돌입한다.
경주시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해 11일부터 경로당 방역사업을 조기 실시한다.
경주시는 10일 이희철 회계과장을 비롯해 임경석 건천읍장, 주민대표로 구성된 추진위원회 및 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천읍 행정복합타운 공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11월 27일까지 NH농협손해보험과 지역농협에서 원예시설 및 버섯작물에 대한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최일선에 있는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경주시와 서라벌도시가스(주)는 10일 건천‧외동‧중부‧불국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위한 2020년도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과 관련해 상호간 공문을 통한 간소화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4일(금) 오전 11시 교원드림센터에서 열리는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장 이·취임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11일(화)부터 오는 18일(화)까지 8일간 일정으로 제24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 이하 공단)은 방폐물관리사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달 25일까지 ‘원자력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예방 및 차단을 위해 오는 29일과 내달 1일 양일 예정되었던 뮤지컬 ‘빨래’를 비롯한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예정된 2월간 기획 공연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봄철 건조기를 앞두고 지난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 대책 기간을 설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영석 경주시 부시장은 지난 11일 시 대학협력팀과 함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방문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경주시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相生복지단, 공공위원장 이경원 외동읍장, 민간위원장 강기순)는 11일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박차양 경북도의회 의원, 이상은 외동농협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한 1분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불국동행정복지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불국공설시장 및 불국사 상가시장 내 각 사업장을 방문해 항균 물비누를 배부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을 안내했다.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와 폐철도활용사업단은 11일 ‘2020 시민과의 대화’ 안건으로 선정된 ‘2022년 폐철도 활용 물길복원’안의 현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성건동주민자치센터 풍물교실(회장 이상열)은 1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20만원을 성건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12일(수) 오전 9시 경주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서장, 각 과장, 계·팀장, 파출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치안성과 향상 회의」 및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2019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1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위를 차지한 장원진 씨가 경주엑스포공원 최고의 콘텐츠인 ‘신라천년, 미래천년’의 안내 영상과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