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등 4개 공공기관과 ΄혁신적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8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 한국전력기술(이하 한전기술),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하 공단)과 함께 ‘원자력 공공기관 OIP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 중부동 발전협의회(회장 정지운)는 연말연시를 맞아 17일 떡과 과일을 준비해 중부동장(오중주)과 함께 지역의 경로당 5곳을 방문하며 동절기 경로당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을 위문했다.
경주시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문)는 17일 황남동 27개통 독거노인들에게 140만 상당의 겨울이불을 전달했다.
경주시 외동읍주민자치센터노래교실 회원들(회장 윤병분)은 17일 추운 겨울을 맞아 외동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현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산내면 외칠2리(이장 김송근) 달냇골 마을에 먼 거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미니 경로당이 마련됐다.
경주시 건천 남․여 의용소방대(대장 한수근, 여대장 표덕자)는 17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현금 50만원을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중앙시장 부녀회(회장 한순복)에서 18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 서포터즈위원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사)세계문인협회경주시부장 추대엽 시인이 대한민국 문학대상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경주시 선도동에 소재한 경주중앙교회 김창식 담임목사 및 성도 일동은 17일 선도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저소득계층에 이웃돕기 물품으로 시가 600만원 상당의 쌀10㎏ 50포, 라면 50박스, 연탄 3600장, 등유 884ℓ를 전달했다.
경주시보건소는 17일 경주 The-K호텔에서 ‘2019 경주시 감염병 예방대책 및 감염병 역학조사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경주시의 감염병 관리 현황과 향후 대책 전반을 논의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7일(화)부터 18일(수)까지 양일에 걸쳐 경주과학발명교육센터 강당에서 ‘2019년 경주메카트로닉스 지도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지난 17일 오전11시 소회의실에서 관내 소방시설업 36개소 소방시설(관리)업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교내 글로벌에이스홀에서 ‘2019 교육혁신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경북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무료초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산내면에 거주하는 청년농부 이상목 씨가 17일 저소득층 따뜻한 겨울나기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180만원 상당의 쌀 100포/5㎏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지식 함양을 위해 17일 하반기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7일 결혼이민여성 20여명 참여한 자운데 자조모임 별 한국음식 만들기 대회 ‘이젠~한국사람 다 되었어요’를 실시했다.
경주시가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 방지대책’을 수립하고 각 세대에 동파예방을 위한 관리요령 안내문 총 50,000장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사전 홍보를 펼쳐 동파예방을 위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7일 행정안전부와 서울신문사가 공동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한 ‘2019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종 선정되어 인센티브로 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