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부터 시작된 4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 “설 맞이 특별행사”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10만여 명의 관광객들로 붐볐다.
친환경 선도기업 (주)에싸(대표 윤영내)에서 지난 22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재)경주시장학회 서포터즈위원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정세환경기술(주)(대표 성영현)에서 지난 23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재)경주시장학회 서포터즈위원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들의 새해영농계획 수립 및 최근 농업시책 교육을 목적으로 추진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지역 농업인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을 위원장으로 남북교류협력 추진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경주시 남북교류협력 추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기관‧단체장 모임인 금성회(회장 경주시장)는 지난 23일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경주경찰서 방범순찰대와 육군 경주대대를 방문해 격려인사를 나누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새해 첫 사랑방 좌담회를 경주시 프리마켓연합회 회원들과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루마니아 원자력공사(Societatea Nationala NUCLEARELECTRICA, SNN)가 예가 약 10억원 규모로 발주한 ‘체르나보다원전 노내핵계측 증폭기 및 전자파간섭(EMI) 필터 공급’ 국제공개경쟁 입찰에서 26일 최종 공급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쾌거는 한수원이 중소기업 협력연구개발을 통해 국산화를 이루고 해외시장 진출까지 성공한 첫 사례다.
경주 출신 작은 거인 윤필재(27, 168cm, 의성군청) 장사가 지난 23일 충남 홍성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0홍성 설날장사 씨름대회에서 태백장사(80kg 이하) 결정전에서 유환철(용인백옥쌀)장사를 3-1로 제압하고 설날대회 첫 꽃가마의 주인공이 됐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전찬익)는 '2020년 경주시 장애인일자리지원사업 발대식 및 직무교육'을 지난 22일 진행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의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0명을 대상으로‘2019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계절학교(어깨동무)’를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자년 설 연휴가 시작되는 첫 날인 24일 시민들을 위해 수고하는 지역의 현업기관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경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첫날인 24일 KTX 신경주역에서 귀성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진행하며 관광명소를 알리는 로드마케팅을 펼쳤다.
경주시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확진환자 발생과 관련해 비상 대책에 돌입했다.
짬뽕이 생각날 때 경주시 용담로 104번 길 29(황성동) 탑마트 정문 옆 쪽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황성각’이 짬뽕 맛의 진수를 보여드리겠다고 큰소리치고 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이채관 예비후보의 ‘신라왕경특별법은 사기다’라는 주장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21대 총선에서는 근거 없는 비방보다는 경주의 미래비전과 능력으로 공정하게 경쟁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23일 설 명절을 맞아 감포공설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29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 올해 ‘문화가 있는 날’은 ‘음악, 가족, 문학’ 세 가지 테마로 영화 상영, 가족 연극, 북 토크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매달 이어진다.
경주시 동천동 새마을협의회. 부녀회(회장 최영술․성영순)는 21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등에 전달해 달라며 쌀·라면·세제 등 생필품(80만원 상당)을 동천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서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복)는 지난 21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에 전달해 달라며 떡국 및 생필품(100만원 상당) 등을 서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