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달 29일 경주시 국제문화교류관에서 경북도內 21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센터장 및 직원, 관계자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협의회 발대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안전한 의약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 말까지 가정 내 폐의약품 회수 처리 캠페인 및 집중 수거한다.
경주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사회참여와 소득보장을 위해 내년에 총 124명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경주시는 지난달 19일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에 관한 특별법 국회통과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사적지를 무료 개방하는 특별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신라문화선양위원회(위원장 주낙영 시장)와 한국예총 경주지회, 신라문화제 조직위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 평가보고회’를 갖고 내년도 신라문화제를 글로벌 명품축제로 육성시켜나가는데 지혜를 모아 나가기로 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지난달 30이부터 이달 1일까지(1박2일), 경주시 지역의 중·고등학생과 지역중증장애인을 포함한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청소년장애인식개선통합캠프 ‘Happy Together’를 실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북도는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공사 대회의장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2019 경북 관광아카데미 친절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노재원(23세) 학생이 ‘2019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9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구성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갑수) 신규 위원 8명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건천 라이온스 클럽(前회장 성만효)에서는 지난달 29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현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이자 스포츠명품도시 경주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2일간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가 열렸다.
경주중앙시장(회장 정동식)에서는 고객과 상인이 함께하는 민영화 37주년 고객 한마당 축제를 지난달 30일 시장 북편 상설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주시는 농촌지역 환경보전 및 영농폐자원의 재활용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영농폐기물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한다.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의 중심지인 역 광장에서 30일 희망과 화합의 불빛을 밝히는 ‘2019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이 열렸다.
일본 하토야마 유키오(鳩山由紀夫) 전 총리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천년고도 경주를 방문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은 지난달 29일 오후 3시 경주경찰서 대회의실에서 민·관·경간 협업과 소통을 통한 살기좋은 경주 만들기를 위한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이근우 경주경찰서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12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 장복이 의원이 제247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5분발언 통해 중·고 진학생 무상교복지원사업을 제안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정각원은 내달 3일 오후 4시 교내 정각원에서 운문사 회주 명성스님을 초청하여 2019학년도 12월 교직원 종강법회를 봉행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2019년 송년음악회 ‘경주, Shall We Dance?’를 내달 29일(일) 오후 5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 무대에 올린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29일 안강읍 소재 독락당에서 화재로부터 소중한 문화유산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목조문화재 및 산불대응 유관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