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양북면 주민자치위원회 김순덕 위원(하늘농장 대표)은 6일 양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와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산내면에서는 6일 익명의 기부자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직접 만든 손뜨개 마스크 25개를 산내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부물품은 마스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경주시 외동공단연합회(회장 이정우)는 지난 6일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 60만원 상당의 비접촉 체온계 1개를 기증했다.
박병훈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 경선 필승(必勝)을 다짐하며, “투명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로 4.15 총선을 경주시민 화합의 장으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김석기 국회의원(미래통합당 경주시)은 9일(월)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지난 6일 발표한 공천결과는 경주 민심을 완전히 무시한 부당한 결과라며 즉각적인 경선 여론조사 중단 및 경선 결정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재심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8일 중국인 유학생에 대한 특별관리를 해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9일 켄싱턴리조트 대체시설로 제시해 국가로부터 생활치료센터로 추가 지정된 경주 현대자동차 연수원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했다.
경주시는 9일 오전 10시 기준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주시 성건동 단체인 자유총연맹(회장 최영기), 체육회(회장 조길영), 청년회(회장 김동철)의 청년 10여명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주말 양일간 최근 코로나19의 취약지로 나타난 노래연습장과 PC방을 집중 방역했다.
경주시 황남동통장협의회(회장 정상곤) 회장단은 8일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남우) 직원과 함께 경주의 관문 IC 인근 경주IC휴게소, 서라벌광장휴게소 일대 및 황리단길에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발생 상황에서도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역농업인들의 적기영농을 위해 필요한 농기계를 임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휴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 중이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으로 관광도시 경주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의 중소 자동차 부품산업 및 철강업계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생태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자동차부품․철강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 미래통합당 경선에 컷 오프된 정종복 예비후보가 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경주시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정다은 예비후보는 지난 6일 서울특별시 박원순시장과 만나 서울시와 경주시가 상생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코로나19’ 경주 거점 생활치료시설인 농협 경주교육원 시설 질서 유지에 부족한 경찰인력을 보충하기 위해 지역 헙업단체인 자율방범연합회, 모범운전자회의 지원을 받아 유기적인 대응태세를 유지하며 합동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일일 대응상황(8일 오전 10시 현재)을 보도자료를 통해 전달했다.
경주시는 6일 ㈜남경엔지니어링(대표이사 윤태열)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6일 나풀나풀프리마켓(대표 김향주)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시가 205만원 상당의 물품(마스크 300매.· 손소독제 200개)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6일 경주전통문화다례연구원(회장 남덕모)에서 코로나19 극복에 써 달라며 성금 60만원과 기부물품(차 120봉지 및 표일배 50개)을 전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