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감포읍 대본3리에 소재한 대본 상가번영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일주일간 자발적으로 임시휴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 전 직원 및 지역구 도·시의원은 지난 23일부터 황성동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공개된 동선을 기준으로 전면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 중앙시장(회장 정동식)은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됨에 따른 더 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야시장 및 5일장의 임시 휴장에 이어 상설 점포들도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일간 자발적인 임시 휴무에 들어간다.
코로나19로 인한 착한 임대료 물결이 경주시에서도 확산되고 있다. 경주중심상가시장상인회(회장 정용하)에 따르면 상인회 및 상인·건물주 등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착한 임대료 물결에 적극 동참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TK 대구경북 여성 최연소 후보 함슬옹 경주시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지역 후보자 전원에게 "후보자 개인 선거운동을 자제하고 국가 재난사태에 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할 것을 "을 이번 총선 모든 예비후보들에게 요청했다.
경주시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부족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3억 5천만원의 예비비를 투입해 10만장의 마스크를 긴급 공급하기로 했다.
경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9호 선도기관으로 지정하고 지난 20일 선도기관 현판식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지역으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감염 전파 최소화 및 지역 관광업계, 전통시장상인 등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경기침체를 함께 이겨내려는 착한 임대료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손종렬 前 경주청년회의소 회장이 본인 소유 건물의 임대료를 전부 면제해주는 ‘통 큰 결단’을 내려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가 최근 문체부에서 주관한 총사업비 100억원(국비 50억, 지방비 50억) 규모의 ‘전지훈련 특화시설(에어돔) 설치지원 공모사업’에 1순위로 선정돼 사계절 전천후 전지훈련과 시민 생활체육 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주 보문단지에 사계절 인기 어트랙션시설인 ‘루지’ 산업이 들어선다.
경주시는 27일 오전 10시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은 경주의 토털 웨딩홀 더프라미스와 뷔페식당 더브리즈, 용인/상주/경주 디아너스골프장 등 다중 이용시설과 기타 주요 업장 고객 출입구에 열화상감지기를 배치하고, 키즈카페에 바이러스 분해제거 공기정화기를 설치 운영하며, 전 직원에 대한 예방노력과 전 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청정사업장을 유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 불국동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시래동 일대에서 집중 방역소독작업을 벌였다. 지난 22일 관내 사망자가 코로나19 감염자로 확진됨에 따라 사망자 거주지와 가까운 공동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주차장 등지에서 3일간 집중소독을 실시해 주민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경주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경주시 현곡면은 지역구 도·시의원과 함께 확진자 동선을 기준으로 대단지 아파트 등지를 전면 방역소독 작업을 벌였다.
경주시 선도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남근)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22일부터 이틀간 관내 소재 금아교통과 새천년미소 시내버스에 대해 방역을 실시했고,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가지역 및 교회, 목욕탕, 마트, 학교 주변 등지를 방역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병훈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확진자, 격리자 및 가족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시민들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주낙영시장님 이하 공무원분들, 의료진여러분, 시민단체 봉사단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선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는 주낙영 경주시장이 직접 26일 오전 10시 시청브리핑룸에서 코로나 19 대응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경주시 통일전관리사무소는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시설 전체에 방역소독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