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경계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관리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임시 휴관했다.
경주시는 기타식품판매업소 경주지점인 ㈜우리홀푸드마트(대표이사 하진태), ㈜홈플러스(대표이사 임일순), ㈜서원유통 탑마트(대표이사 김기민)에서 25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주시민의 위기극복을 위해 각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을 기부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화)는 현재 심각단계의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21일 13개소의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와 3개소의 농기계임대사업소를, 23일에는 센터 본관 전체와 친환경축산관리실 및 농업인회관 전체에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1일부터 5일장 임시휴장을 시행하고 상인들의 협조와 관계 공무원의 적극행정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기관·농가 간 접촉 최소화, SNS를 활용한 신속한 영농정보 제공 등을 골자로 하는 농촌지도사업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 당면한 최신 영농정보를 농가에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본사 근무자 1명과 월성원자력본부 청경직원 1명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최근 대구, 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및 접촉자, 의심자 급증으로 지역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바, 소방시설법에 따라 실시하는 소방시설 자체점검 유예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경주시 당원협의회는 25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자 전통시장, 터미널 등 지역내 생활편의 시설 및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로 인한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위축된 지역경제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주시 양남면행정복지센터는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회장 이재걸, 김명자)와 함께 지난 21일 코로나19 감염증이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합동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성건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최원훈, 김정숙)는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자체 자원봉사단을 편성해 지역의 버스정류장 등지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천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주용)는 21일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김정만, 장성분) 회원 30여명과 함께 관내 버스정류장 및 경로당, 행정복지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소독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내남면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회장 김기원, 이영자)는 지난 21일 회원 25여 명이 5개조로 나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대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는 24일 경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비상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경주동궁원(식물원)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봄맞이 대대적인 환경정비 및 시설보수를 위해 24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7일간 임시 휴원에 들어간다.
경주시는 코로나19 감염증이 지역 내에 확산됨에 따라 감염예방 및 전파차단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주상절리 전망대, 오류캠핑장 및 연동어촌체험마을 등 해양레저관광시설에 대해 방역소독을 실시했으며, 25일부터 임시폐쇄를 권고했다.
경주시는 2020년 식품제조가공업소,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을 하고자 하는 업소에 대해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4년차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경주시는 25일 오전 10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코로나 19 대응상황을 브리핑 했다.
경주시 4.15 총선 최창근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경주시 탈락한 관광거점도시 재지정을 추진하겠습니다"라고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다스(대표이사 이상은‧송현섭)가 중국 상해동평플라스틱제품유한공사(상해동평)와 자동차시트 합자법인 ‘충칭다스평동기차시트유한회사’(충칭다스) 설립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