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1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감포 오류고아라 해변에서 피서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구명조끼 입기와 불법 주·정차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KOREA NATIONAL LEAGUE(회장 김기복)는 2019 내셔널리그는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추가 등록 기간을 통해 총 34명이 내셔널리그에 새롭게 합류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지난달 7일 오전 9시경 경주시 성건동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단독 경보형 감지기 작동으로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가 지난달 31일 경상북도 소방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차지했다.
경주 홈플러스(점장 서동법)에서는 지난달 30일 용강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40박스(1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지난달 31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경주시 이대우 외동읍장과 최덕규 시의원은 개곡1리 경로당을 포함한 지역의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경주시 내남면에서는 지난달 15일부터 쾌적한 도로환경조성을 위해 도로변 풀베기 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광복절이 있는 8월을 맞아, 1일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조조 참배식을 가졌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지난달 30일 오전 9시 20분경 경주 승삼못에서 40대 남성의 사체를 수습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여름방학을 맞아 동경주 지역 중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을 위해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에서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시행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일 경주시 오류해수욕장 일원에서 제281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달 30일(화)부터 오는 2일(금)까지 3박4일 동안 경북 경산일원에서 중국 허난성(河南省) 청소년 축구단 57명(교장단, 교육국 관계자, 선수, 교사 등)과 함께 축구교류 및 문화체험활동 행사를 가진다.
경주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사상생형 지역 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월성동 지역 경로당 12개소 2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마을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경주시청(시장 주낙영)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과 함께 오는 5일부터 약 7개월 동안 경주 읍성 5구간(계림초등교의 동쪽, 길이 약 170m, 면적 5,118㎡)에 대한 학술발굴조사를 시행한다.
신라천년고도 경주의 대표적 관광지인 ‘동부사적지 고분군’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번달 1일 까지 양일간 예초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2일까지 주요 관광지 및 대규모 위락시설의 수도공급 시설 점검 및 수도꼭지의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9년 폐교관리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는 혹서기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9일부터 지역 경로당 64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경주시는 수자원을 아끼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원자력 및 수력 등 에너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수력원자력과 함께 시행하고 있는 ‘시민과 함께하는 물 사랑 견학’ 행사를 30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