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 산하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오주도) 주관으로 지난 26일 산내면 행정복합센터에서 마을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열었다.
땀이 뻘뻘 쏟아지는 폭염에도 이웃들의 관심으로 집수리가 필요했던 가정의 낡고 오래된 집이 밝고 깨끗하게 수리됐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지난 26일(금)부터 27일(토)까지 경주 보문에 위치한 더케이 호텔 등에서 월성멘토즈 프로그램 활동으로 ‘월성멘토와 함께하는 여름방학캠프’를 시행했다.
사계절 중 어느 한 계절도 놓칠 수 없는 경주의 넘쳐나는 매력, 알면 알수록 놀라운 여행종합선물세트 같은 경주에서의 여름 휴가보내기는 언제나 ‘매우 만족’을 보장한다.
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는 지난 18일에 개최되었던 제65회 경상북도과학전람회에서 최우수학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꿈우라’에서 지난 26일에 ‘사이(間) 좋은 우라’라는 주제로 2019 꿈우라 전시회를 열었다고 전했다.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대우)에서는 지난 26일 외동읍민체육회관 앞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름답고 밝은 외동, 꽃 나눔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선도이웃애복지단(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25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적장애인 삼남매를 대상으로 시티투어와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직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정은미)는 지난 27일 불국동 청운어린이집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아동들의 복지를 위해 청운복지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12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영상콘텐츠로 소개하는 ‘경북여행리포터-Vlog단’이 8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은 오는 31일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는 우리나라 한방산업의 저변 확대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통해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 등을 위해 29일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전통의약산업대전’ 영구 개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지난 26일 황성동과 용강동 아파트 부녀회원 12명이 용강동 소재 모처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일상생활의 다양한 주제로 좌담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경주시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만들어가는 2019년 경상북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6회차 썸머 페스티벌이 20여개 청소년 동아리와 3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지난 27일 양북면 봉길 해수욕장에서 열렸다고 전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지난 25일 이봉훈 치과의원, 헤펠레목공방, 경주연합의원, 하늘소컴퓨터가 자원봉사할인가맹점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30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에 참석한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20여년 만에 처음 기획한 여름 물놀이 프로그램인 ‘여름 풀(Pool) 축제’에 개장 첫날 2천명이 넘는 휴가객이 찾으며 인기몰이를 시작했다.
경주시 내남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영진) 회원들은 지난 25일 하계 휴가철을 맞이해 이조·상신 꽃밭 정비 및 면소재지 일원의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제28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지난 26일 화랑마을 내 체험형 수영장 개장식에 맞춰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캠페인 실시했다.
경주시는 피서철 위생업소 안전관리 강화 및 식품으로 인한 식중독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업소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