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건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건천읍 소재 사우나 찜질방 ‘건강나라(대표 이창훈)’에서 지난26일 지역의 거주 어르신들께 무료 찜질권 3,400여 매(금24,000,000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제129주년 세계노동절 및 2019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를 지난 26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한국노총경주지부(의장 윤석주) 주관으로 개최했다.
경주시는 ‘식량산업분야의 5개년 종합계획’의 중장기 사업의 일환으로 신청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첫 공모사업에 ‘2019년 잡곡전문 식량작물공동(들녘)경영체’ 지원 대상자로 지난 17일 선정됐다.
천년고찰 불국사가 26일 오후 7시 경주역 광장에서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해 봉축탑을 설치하고 점등식을 봉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동해 시의회 부의장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2박 4일의 일정으로 해외자매도시인 베트남 후에시를 방문해 후에시장 예방, 경주시 새마을사업 현장 방문, ‘2019 후에전통공예축제’ 전시관 오프닝 및 개막식 참석에 참석했다.
경주시는 ‘SNS를 활용한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의 ‘친절한 경자씨’가(경주의 친절한 자원봉사자) 산불로 인해 피해 입은 이재민을 위해 또 발 벗고 나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26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화백홀에서 ㈜블루원과 ’U.C.Dongguk 산학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말 그대로 ‘여러모로 숨 쉬기 힘든 세상이다.’ 그 중 올해 들어 유독 미세먼지가 극성이다. 어떨 땐 수 일째 연이어 미세먼지가 온 나라를 뒤 덮는다. 정부 및 국회에서는 미세먼지를 사회적 재난이라 정하고 저감 조치 및 관련 법 제정을 하려 한다.
경주시는 26일 에코물센터 홍보실에서 베트남 선하그룹과 베트남 수처리 사업 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에서 한수원의 사회적 가치 업무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가치 창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주 ‘우리꽃사랑연구회(회장 이순득)’는 봄꽃향기 가득한 계절을 맞아 26일 오전 11시 서라벌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제12회 경주 우리꽃사랑연구회' 작품 전시 개막 행사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내달 30일(목) 경주 보문관광단지내 보문골프클럽에서 ‘제21회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배 남성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중부지방에 주로 서식하는 여름새로 불리는 후투티가 경주 황성공원에서 서식하고 있어 화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오전 10시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41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 참석한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지역사회 환경리더 양성을 위해 25일 제10기 경주국립공원 시민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자유한국당 경주시 당원협의회(위원장 김석기 국회의원)은 중앙당에서 주최하는 ‘나눔 한국당, 국민 섬김의 날’ 행사를 26일(금) 오전 9시30분 ‘경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가진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5일(목)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 놀이터는 위험해야 안전하다의 저자' 편해문 작가를 초청해 유아들의 놀 권리와 놀이에 대한 재조명에 도움을 주고자 ‘아이들은 놀기 위해서 세상에 온다’라는 주제로 2019 유치원 교사 누리과정 연수를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4일 본서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의 위촉된 명예소방관을 대상으로 간담회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경주시 산내면행정복지센터는 건천읍에 소재한 ㈜에이원테크(대표 류호갑)에서는 4월~8월 까지 산내면에 소재한 주택을 대상으로 무상 안전점검 및 누전차단기 무상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