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봄 방학 시즌이다. 짧은 봄방학이 지나고 나면 새 학년이 시작된다. 새로운 출발점을 앞두고 아이들과 의미 있는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경주솔거미술관을 품은 연못의 살얼음이 조금씩 녹고, 바람에서 온기가 느껴진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오는 19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민속놀이(쥐불놀이, 달집태우기 등)로 인한 산불발생위험이 예상됨에 따라 산불예방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전시, 교육 등 박물관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줄 2019년도 SNS기자단 ‘박물관 친구들’을 모집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정오 양동마을에서 열기는 ‘양동마을 정원대보름 행사’에 참석한다.
정월대보름을 맞아 액(厄)을 예방하고 복(福)을 빌기위해 지자체마다 진행되던 달집태우기가 최근 구제역 및 AI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는 곳도 있지만 경주시는 지난 13일 긴급 관계기관 회의를 열어 관람객 및 행사 참가자 진출입로에 소독차량을 배치하는 등 최대한 재난사항에 대비하면서 다시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경주정보(상업)고 출신 선후배들의 산악회 모임인 수송동문산악회(회장 손승호)가 16일(토) 오후 6시 웨딩파티엘에서 제13. 14대 회장단, 감사 이. 취임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어린이집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보육교사 등 2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재무·회계실무 교육을 지난 15일 시청 알천홀에서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오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희망복지지원팀은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읍면동 생활지원팀, 맞춤형복지팀 담당자 등 5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달라지는 복지제도 전달 및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15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0주년 삼일절 준비를 위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황남․사정․인왕동 일원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한시적으로 한옥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경주시 안강 MG새마을금고(이사장 이강해)는 15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서 백미10kg 100포(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는 친환경 선도기업 ㈜에싸(대표 윤영내)에서 지난 13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3백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과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센터장 장성우)는 지난 1월 29일 공단 회의실에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경주시는 (사)한국여성농업인 경주시연합회(회장 장순기) 주관으로 15일 농업인회관에서 ‘6차 산업 관광농업’이란 주제로 ‘제11회 경주 희망농업세미나’가 열렸다고 전했다.
경주시보건소(보건소장 김장희)는 1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식품의약 안전관리 시책회의에서 ‘2018년 의약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맑은물사업본부 에코-물센터 소속 이광희 수질연구팀장(47.환경7급)이 주경야독으로 서울시립대 일반대학원에서 ‘고효율 응집 및 용존오존부상 hybrid공정에 의한 소규모 하수고도처리 특성 연구’ 논문이 지난달 14일 통과되어 오는 22일 졸업과 함께 ‘환경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한다고 전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특별전 “신라를 다시 본다” 출품 작가 6인과 관람객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19일 화요일 오후 2시와 4시에 <천년의 빛>을 출품한 이이남 작가와 <선덕여왕>을 출품한 정종미 작가의 ‘작가와의 대화’를 진행한다.
경주소방서는 14일 경주소방서 소회의실에서 소방발전정책 공유 및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을 위한 소방행정자문단 정기총회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8일 오전 8시 30분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