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5일부터 27일까지 자매도시인 일본 나라시의 NPO법인 음악 숲 자연학교 수강생 39명(단장 아라이 아쓰코 이사장)이 신라천년 고도 경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문무대왕함 김태식 함장을 비롯한 장병 35명이 지난 25일 친선교류차 경주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경주시는 올해 390,933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을 완료하고, 토지소유자의 의견청취에 앞서 그 타당성에 대해 감정평가업자의 엄밀한 검증절차를 진행한다.
경주시의회 윤병길 의장은 25일(월) 국회학회, 여정포럼, 국회출입기자협의회, ㈜다크아이가 주관하며, 이주영 국회부의장, 글로벌뉴스통신사 공동 주최로 열린 ‘2019글로벌크라운대상’ 사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7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경주문화재단 임시 이사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다.
육군본부가 제작에 참여한 뮤지컬 ‘신흥무관학교’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경주를 찾는다. ‘신흥무관학교’는 2019년 서울 앵콜공연에 이어 <한수원 프리미어 콘서트>로 오는 5월 17일부터 19일 3일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막을 올릴 예정이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지난 22일(금) 제27회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인근지역인 양남면 나산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대우)에서는 지난 22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자연환경보전협의회(회장 김순화)를 비롯한 외동읍 15개 단체가 입실리를 시작으로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강동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강동면 주민 일동은 지난 22일 형산강 국당 2교 아래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내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용환, 민간위원장 김경태)는 지난 21일 내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동균)에서는 지난 21일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 일환으로 마을곳곳 꽃 심기 행사를 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민원복지과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2일 육통1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나섰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화소식이 한창이다. 올해는 봄꽃이 평년보다 일찍 개화해 전국 최고의 봄나들이 명소인 경주에서도 이번 주 벚꽃을 만날 수 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5일(월)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20일(수)부터 6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4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경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를 위한 학습지원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는 국가 정신건강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생명 사랑마을 조성사업’으로 농촌 지역 음독 자살률을 줄이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농약 안전 보관함 100개를 보급한다.
경주시 안강 친환경토마토작목회(회장 이영춘) 회원들이 재배하우스 파손으로 어려움을 겪은 회원의 시설복구를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았다.
경주시는 2019년 세계물의 날을 맞아 지난 22일 나정교 부근 상수원보호구역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제2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내달 6일 토요일 오전 8시, 보덕동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출발해 보문단지 및 시내일원에서 펼쳐진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지난 20일 강당에서 ‘2019년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