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내남면장(면장 박용환)은 설을 맞아 지난 8일 내남면 노인회를 방문해 새해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산내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설동근)에서는 지난 8일 산내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양곡 20킬로그램 5포와 떡국 5박스를 전달하고 이용 아동들에게 덕담을 건네는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경주시는 오는 4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 저수지 합동점검에 앞서 8일 한국농어촌공사, 읍면동 저수지 담당 공무원 3O여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오는 11일 2019 시민과의 대화 ‘우리가 바라는 경주’ 읍면동 순회에 나섰다. 안강읍과 강동면을 시작으로 2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예년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로 진행된다.
경주시 동천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최영술, 부녀회장 성영순)는 지난 1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인 독거노인, 저소득 가구 등에 전달해 달라며 시가 50만 원 상당의 쌀, 라면, 세제 등을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계절학교’ 어깨동무를 지난달 21일(월)부터 이번달 1일(금)까지 2주간 실시했다.
김석기 의원(자유한국당, 경주시)은 8일 개인사업자들의 규제를 완화하는 차원에서 개인사업자의 자동차 대여시 필요한 운전자격 확인의무 면제를 골자로 하는「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올해부터 관내 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를 자원화 하는 슬러지(찌꺼기) 감량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동참을 알리는 인증샷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7일 게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주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전 10시 30분 안강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안강읍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한상욱 기술전략본부장이 지난 4일과 5일(현지시간) 양일간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NRC)를 방문, APR1400 원전에 대한 미국 설계인증 취득을 논의했다.
경주시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NGO)는 지난달 31일 서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서면이장협의회와 자생단체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그동안의 활동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의 기업연계형사업에 참여해 60세 이상의 노인을 고용하고 노인친화 작업 장비 및 설비구입 지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올해 6월까지 한시적 긴급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 위기가구 보호를 위해 예산액 7억원을 투입 생계, 의료, 주거 등 긴급지원을 한시적으로 확대 운영한다.
경주시에서는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개발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인원 1,270명과 예산액 20억4000만원으로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을 시행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금) 오전 9시 40분 서울 정부청사 별관2층에서 열리는 시장․군수․구청장 초청 국정설명회에 참석한다.
경주시는 6일 설 명절 연휴기간 동궁과 월지, 대릉원, 동궁원, 교촌한옥마을과 월정교, 보문관광단지 등 주요 관광지와 각종 문화시설에 관광객 28만 여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설 연휴에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찾은 나들이객들이 줄을 이었다.
지난 2일부터 시작된 5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 “설 맞이 특별행사”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2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모처럼 활기가 넘쳐났다.
더케이호텔 경주(대표 이철)에서는 1일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저소득층 2세대에 60만원 상당의 쌀, 라면 등 생필품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