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20일 공사 대회의장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지사,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도내 시장․군수, 언론인, 전국 지방관광공사 대표, 관광업 종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세계로 열린 관광경북」실현을 위한 힘찬 첫 발걸음을 내 디뎠다.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9일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자생단체와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북경주 지역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2019년 봄 학기 특기. 적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여성 전문기능교육으로 ‘치매예방관리사’ 교육을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중부농업인상담소에서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차량등록사업소를 신축해 시민운동장내 사무실을 천북면 신당리 150-1번지로 이전하고 내달 1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20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국철도공사 대구본부(본부장 이용우), (사)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 경주시니어클럽(관장 이정희)과 상호간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범정부 차원의 ‘국가안전대진단(2.11~4.19)’ 추진 계획에 따라 노후교량 52개소에 대해 안전진단업체와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도로시설물 위험요인을 사전 발굴 및 적기에 조치함으로써 피해를 예방하고 재난에 대비하고자 한다.
삼국통일의 기초를 다진 신라 최초의 여왕인 선덕여왕의 이름을 딴 ‘제3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주말 4일간 경주에서 열린다.
경주만의 고즈넉한 느낌과 화려한 벚꽃의 만남으로 경주의 봄은 특별하다. 또한 경주의 대표 봄 축제인 ‘경주벚꽃축제’ 가 있어 더욱 특별하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천년 궁성인 사적 제16호 경주 월성 해자 정비․재현 착공식을 20일 인왕동 452 일원 신라왕궁영상관 서편에서 개최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0일(수)부터 오는 25일(월)까지 6일간 일정으로 제240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1일 오후 2시 문산2산업단지 내 ‘한전 KPS 원자력정비기술센터 경주 이전 개소식’에 참석한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1일(목) 오후 2시 원자력정비기술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한전KPS(주) 원자력정비기술센터 개소식에 참석한다.
지난 19일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과 왕위엔정 교장을 비롯한 양 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국 위지에 직업중등전문학교(이하 위지에 전문학교)와 학생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 월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8일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및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 등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불국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8일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일탈 예방을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성건동 자율방범대(대장 김완호)에서는 지난 16일 경주여고 대강당에서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 및 안심 등.하굣길 호각 나누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성동 자율방범대(대장 김항규)는 지난 16일 황성동 소재 와우족발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일일 호프 행사를 열었다.
1919년 3월 1일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 저항하여 전국에서 독립만세 운동이 들불처럼 일어났다. 올해는 3. 1운동이 일어나고 대한민국임시정부가 수립된 지 정확히 100년이 되는 해이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국가보훈처에서는 100년 전 역사를 재조명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독립의 횃불’ 행사가 전국 릴레이로 개최됐다.
평창 올림픽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 3차례 진행된 남북정상회담 등 2018년에는 남북 사이에 활발한 교류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