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일부터 2일간 교내 원효관 컴퓨터실에서 ‘6시그마 GB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경주시는 3일 대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현장밀착형 맞춤형복지 정착을 위해 읍면동 사례관리 담당자와 민간사회복지기관 사례관리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읍면동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은 TF복싱체육관(관장 이준희)에서 지난달 30일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에 40만원가량의 세탁기 1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서면자율방범대(대장 장근수)는 지난 2일 자율방범대 앞마당에서 서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복)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 30일 경주문화원 안강교육장에서 하나노인복지센터 재가어르신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 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주요도로에 설치된 화단과 화분대에 식재됐던 가을꽃을 대신해 겨울 꽃인 꽃양배추 1만6천여본을 식재해 사계절 꽃으로 아름다운 관광 도시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역사문화도시 중심지 경주역 광장에서 지난 1일 희망과 화합의 불빛을 밝히는 ‘2018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렸다.
경주시가 가축사육시설로 인한 주민 간 갈등과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의 정주 생활환경 보전을 위해 가축사육제한구역의 범위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중앙선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2공구 노반신설공사를 시공하고 있는 주시공사인 비산먼지발생사업장 D건설사가 비산먼지 방진막과 방진덮개를 설치하지 않고 공사를 강행하고 있어 주변지역인 경주시 서면 아화리.심곡리 주민들의 원성이 높지만 단속책임이 있는 경주시가 수수방관하고 있어 비난을 사고 있다.
경주시가 지역 상인과 민관협업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시장형 관광콘텐츠를 키워가고 있다.
경주시 건천읍 모량1리 돈사페쇄와 이전을 위한 대책위원회(위원장 김광섭, 이하 대책위)는 3일(월) 오전 10시 경주시청 앞에서 돼지 분뇨 악취 문제 해결하라!! 며 집회를 열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4일(화) 오전 11시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리는 제20회 정기총회 및 교통사고 중증장애인 송년위안행사에 참석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4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월성원전․방폐장 민간환경감시기구 정기회의’를 주재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경북 대표 힐링스테이인 소울스테이의 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제주도일원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사람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불은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중요한 것이지만 이것을 사용하는 것에 있어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우리는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음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경주 중심상가연합회와 동경주로타리클럽에서 지난달 30일 황오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독거노인 10명과 저소득층 학생 15명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에서는 지난달 30일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에 돼지고기 400kg(3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경주시 감포읍 새마을협의회(회장 황종문)와 부녀회(회장 임미련) 회원 40여명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7일까지 2주간에 걸쳐 수협활어회센터에서 배추 2만포기 절임 봉사를 실시한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는 ‘제31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지난달 29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대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재)고암장학재단(이사장 조덕수)는 지난 1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장학생, 학부모, 교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