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찰칵! 청렴 다짐 인증샷 캠페인’을 실시했다.
KBS 전국노래자랑이 천년고도 경주에서 3여년만에 다시 열린다.
경주시 2018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이 12일부터 29일까지 17일간 실시된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2018 제주 희망가족 여행’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 오는 19일부터 내달 7일까지 ‘경주 여행(사적지) 인생샷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접객업소 84개소를 대상으로 영양성분과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경주시 건천라이온스클럽(회장 이성열)은 지난 11일(일) 건천읍 건천4리 저소득층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0일(토) 경주여중 체육관에서 19개교 400여명의 선수 및 응원단 과 교직원이 참석한가운데 '제6회 경주교육장기 어머니 피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2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방폐물사업에 대한 국민소통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소통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경주시는 지난 10일 화랑마을 전시관 내 기파랑관에서 미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경주시 학생 영어말하기대회’를 열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1일 지역 산악회 회원들과 남산 산행을 하며 가을 정취 속 자유로운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8일 열린 ‘2018년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경주시의 '한우 송아지 면역항체 공급을 위한 초유은행 운영' 사례가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9일 경주시 양북면 와읍리 마을에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9일(금) 오전 10시 경주경찰서 소회의실에서 경비교통과장, 일선 파출소장, 교통관리계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11시 감포항 일원에서 행정선 안전조업 지도, 송대말등대 해양문화공간 조성 및 감포읍 농산어촌개발 권역사업 현장을 점검한다.
월성원자력 폐기와 신재생에너지연구단지는 완전 상반된다. 모순이다. 너무 염치없는 욕심이다. 월성원전 폐기를 위해 앞장서고 난 뒤에 보상 차원에서 신재생단지를 요구해야 논리에 맞다. 노후 원전도 가동하고 신재생단지도 달라고 하면 전혀 사리에 맞지 않다.
서로 잘 났다고 서열을 놓고 치열한 암투를 벌이는 친구보다 선·후배 만나는 것을 나는 좋아한다. 선·후배 간에는 이미 서열이 정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서열 매기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얼마나 편한가. 선·후
사실상 경주경찰서 부지 이전을 두고 시행정과 의회에서는 오늘까지도 매듭을 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후보지 여러곳 중 합리적인 부지선정을 통해 시민들의 원성을 잠재워야 하는 중차디한 결정을 앞두고 있다. 한편 주
주낙영시장이 새롭개 시정활동을 펼치면서 주시장의 반응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사실상 경주시에서 추진했던 원자력관련 범시민위원회 구성이 동경주권의 미혼적인 반응으로 잠시 표류중에 있어 일부 참여 시민중 한사람은 “주낙영시장의 원자력 전반에 대한 대응과 함께 정부를 상대로한 대 정부투쟁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에 있어 의문스럽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새어나오고 있다.
경주의 지역특산품인 다온한과와 신라미소빵이 따뜻한 보훈 알리기에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