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도시재생사업본부(본부장 최정환)는 제25호 태풍 ‘콩레이’ 피해복구를 계기로 육군 제7516부대 1대대(경주대대)와 재난상황 발생시 신속한 업무지원을 위한 재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행복학교(교장 강석근)는 지난 9일(화) 경주월드웨딩뷔페에서 내빈, 학교 자문단, 후원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행복학교 개교 제22주년 기념 및 제12회 한글문해 대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10월 첫 주 동안 선덕여고 학생들과 경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스마트 세대공감’을 진행했다.
동해남부권 3개 도시 행정협의체인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가 10일 포항시청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민선7기 출범 이후 첫 정기회를 갖고, 내년도 공동협력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신라 왕들의 정원으로 불렸던 경주 동부사적지와 첨성대 일원에서 신라 천년, 56왕의 위대한 서사를 재조명하는 ‘2018 신라 왕들의 축제’가 오는 19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0일 위덕대학교 갈마관에서 대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뜨거운 가슴으로 높이 비상하라“는 주제의 소통 특강을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오전 11시 실내쳬육관에서 열리는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수련대회’에 참석한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천년고도 경주를 대표하는 종합문화예술축제 ‘제46회 신라문화제’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체코 브르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인터내셔널 엔지니어링 페어 MSV 박람회’에 참가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8년 건강증진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경주역사문화탐방 스탬프투어, 스마트폰 보관바구니 만들기 등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건강역량을 다지기 위한 ‘화랑정신으로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리더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일(화)에는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및 삼릉 일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숲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격부가 지난 2일에서 9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27회 경찰청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남자대학부 공기소총 단체전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며 금메달2개, 동메달2개를 획득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지사장 김우현)가 일학습병행제 신규 참여 기업을 오는 19일(금)까지 모집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태국 방콕 센트럴월드에서 열린 2018 한국문화관광대전(Korea Culture & Tourism Festival 2018)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1일(목) 오전 11시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 경주시생활개선회 한마음대회에 참석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 지청장(김대훈)과 전 직원은 지난 7일 발생한 태풍 ‘콩레이’로 주택침수 등 피해를 입은 영덕지역 보훈가족을 찾아 복구지원을 도왔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방협력사업(9-브릿지)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연해주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전세계적인 대북경제 제재 속에서 북한을 우회지원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다운계약서 작성 등으로 부동산 거짓신고로 인해「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은 건수가 지난 5년 사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석기 의원은 서울시의 위상 및 이미지 제고, 공항 경쟁력 확대를 위해 이제는 ‘김포공항’의 명칭을 소재지와 일치하도록 ‘서울공항’으로 변경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경주 불국사 대웅전(보물 제1744호), 영천 은해사 백흥암 극락전(보물 제790호), 밀양 영남루(보물 제147호)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건축물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가 마련된다.
경주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제25호 태풍 “콩레이”로 인해 해안에 밀려온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