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에서는 현곡면이 주관하고 새마을회와 작목반에서 주최한 ‘추석맞이 현곡면 농산물 열린 장터’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면민들의 많은 호응 속에 대성황을 이뤘다.
경주시는 올 여름 유례없는 폭염으로 주춤했던 나들이객이 추석을 맞아 아름다운 경관과 학창시절 수학여행의 추억이 깃든 경주를 대거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성수품 가격안정과 물가안정대책 추진을 위해 14일 ‘추석 명절 대비 민. 관 합동 물가안정 대책실무회의’를 열었다.
경주시 월성동(동장 최정화)에서는 맞춤형복지팀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지적장애인 가구의 가정폭력을 해결을 위한 지난 6개월 동안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보듬마을(불국동, 보덕동)어르신들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주 2회 화요일과 목요일 2주간에 걸쳐 천연염색과 지끈 공예 특화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는 지난 14일 임산부·영유아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가졌다.
경상북도 여러 마을에 숨어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해 소개하는 ’2018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북도내 최대 버섯 주산지인 경주시에서 15일 건천초등학교 교정 일원에서 ‘제14회 경주 버섯 축제’를 성황리에 열렸다.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 ‘2018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16일 서울고가 우승을 거머쥐며 막을 내렸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천년고도 경주의 대표 문화예술축제인 ‘제46회 신라문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월정교 및 첨성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이어지는 2018년 추석 연휴를 맞아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상북도(지사 이철우)에서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8일 오후 2시 알천홀에서 열리는 ‘민선7기 공약사항 확정 보고회’에 참석한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일본 방송국인 가나가와TV가 ‘경주관광 홍보방송을’ 제작·방영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촬영을 위해 지난 14일(금) 경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월성중, 경주정보(상업)고 총동창회(회장 김주석)는 오는 10월 14일(일) 오전 9시 경주시 충효동 모교 운동장에서 제21회 전국동문가족동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14일(금) 오전 11시 경주경찰서 민원봉사실 앞 도로에서 (사)한국농업경영인경주시연합회와 함께 추석 명절전 농촌과 농업발전을 위해 '경주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 왔다. 이들은 경주 하이코(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청년 리더들의 축제인 ‘2018 글로벌 청년 페스티벌’ 참석자들이다.
경주시 동천동(동장 조영호)에서는 지난 13일 경주한빛교회(목사 서혜영)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지역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13박스를 주민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천북면 소재 영신정공(주) 노동조합(위원장 장복이)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12일 천북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10kg 20포, 라면 40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촘촘복지단)에서는 지난 13일 안강읍 두류2리 사박골 경로당 어르신과 함께하는 ‘행복바라지 사업’을 전개했다.
경주시 외동읍(읍장 임보혁)에서는 지난 13일 외국인범죄예방대책위원회(회장 한동수)와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다문화가정과 장애인 등 지역의 소외계층 15세대에 기프트카드와 라면, 생필품 등 3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