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도시인 경주와 울산, 포항 시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제1회 2018 해오름 생활체육 대축전’이 20일 울산에서 열렸다.
경주시급속수처리기술(GJ-R)이 ‘2018 한-ADB 스마트 시티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국내 우수기술로 선정돼 지난 18일 인천 서구 환경산업 연구단지에서 남아시아 환경. 스마트 분야 정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급속수처리차량 시연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동아일보 2017 경주국제마라톤대회’가 21일 경주시 일원에서 8,300여명의 국내외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가을의 정취로 물들어가는 천년고도의 숨결을 만끽하면서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사람을 중심에 두는 따뜻한 행정, 깨끗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긍정과 행복의 씨앗을 심고, 오직 시민만 바라보며 흩어진 시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소통과 공감, 화합의 열린 시정을 펼쳐가겠습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2일 오후 1시 30분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재경경주향우회 고향사랑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18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선센터 운영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선센터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제99회 전국체육대회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7일간) 전북 일원에서 개최돼 열띤 승부를 펼쳐졌다.
가칭 국제통상마이스터고등학교(현, 감포고 교장 심영란)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사무총장 강호연)는지난 17일(수) 오후 2시, 서울 강남 무역센터 코엑스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은 19일 태풍 ‘콩레이’로 큰 피해를 입은 영덕군 주민들을 돕기 위해 모금한 성금 1천만원을 영덕군에 전달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18일 지역 청소년과 함께 고령의 보훈대상자 집에 '사랑을 담은 벽화그리기' 봉사 활동을 펼쳤다.
현재 포항공항의 일일 운항편수는 김포 3편, 제주 2편에 불과하고, 2015년 78억 원의 적자, 2016년 98억 원의 적자, 2017년 106억 원의 적자가 발생하는 등, 해마다 적자 폭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18일 어촌계장협의회(회장 김상완)와 함께 원전 주변 16개 어촌계 공동어장에 약 24만미(2억원 상당)의 전복치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중국 푸젠성(福建省) 난핑시(南平市)에서 열린 ‘주자(朱子) 탄신 888주년 기념 대제(大祭)’에 참석해 기업 투자유치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18일(목) 오후 4시 경주시의회를 방문한 일본 나라시의회 의장(히가시쿠보 고야 의장) 일행 12명을 경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영접했다.
터키 이스탄불시 고위 공무원들이 18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를 방문했다.
지역복지전문가로 발돋움하고 있는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꼼꼼복지단’이 17일 월성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를 가졌다.
경주시 중부동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에서 17일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이미지를 심어주고자 봉황대 주변 골목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주민센터(동장 안중식)에서는 황남초등학교 맞은편 사적지 주변 유휴지에 코스모스 꽃 단지를 조성하여 황리단길을 찾고 있는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에서 지난 17일 경주시 성건동주민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장학금 60만원, 쌀50포, 라면 50박스를 기증했다.
경주시 재난안전네트워크(회장 윤묘덕)는 지난 13일 태풍 ‘콩레이’로 인해 오염된 형산강철교 교각 주변 환경 정비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