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사장 정재훈)은 7일(금) 오전 10시 30분 "원자력안전법에 따르면 발전용 원자로를 해체하기 위해서는 주민의견 수렴이 필요하다. 하지만 한수원은 지역주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사회 결정을 따라 연료인출을 강행했다"라는 00일보의 인터넷 기사내용에 관해 설명자료를 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방사선보건원(원장 김소연)은 7일 내곡중학교와 동국대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학생 총 20명을 대상으로 방사선보건원 서울분원(쌍문동 소재)에서 여성 과학인 육성을 위한‘2018 K-걸스데이(K-Girls’ Day)’행사를 진행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미술학과 류완하 교수가 개인전 ‘류완하전’을 중국 상하이 구리 갤러리에서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갖는다.
경주 계림고등학교는 진로와 관련된 창의적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30일(목) 1, 2학년을 대상으로 사이언스 투어 및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오점룡) 윈드 오케스트라가 지난 6일(목) 예술관에서 열린 ‘제43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 출전해 총 86개 관악연주단체 중 단 한 팀에게만 수여되는 ‘김동조 상’을 수상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018 추석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을 오는 27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지난 5일 경주시 충혼탑에서 보훈대상자 및 경주정보고등학교 학생 207명과 함께 탐방행사를 실시했다.
동리목월기념사업회는 2018년도 동리목월문학제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6일(일) 제13회 전국 동리목월백일장을 개최한다.
지난달 9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 과학탐구동아리 2팀(6학년 2반 이재준․김민준 / 6학년 5반 김동휘․이지원)이 물리부문 및 농림수산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경주시 본청 및 사업소, (재)경주문화재단,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 (재)경주시장학회,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와 읍.면.동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가 후원하고 경주 YMCA(이사장 이광오)가 주최하는 '경주시민이 바라는 원자력 아카데미 제12기 심화강좌'가 지난 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9주 동안의 일정에 들어갔다.
사회발전에 따른 자기개발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여성으로서의 교양과 인격 함양의 기회를 부여하는 경주농협(조합장 황도석)주부대학이 8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6일 수료식을 가졌다.
경주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대형공연인 ‘한수원프리미어콘서트’가 11월에 열린다. 11월 3~4일에는 뮤지컬 <바넘 : 위대한쇼맨>, 17~18일에는 <이승환 콘서트>가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384명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 비율을 74.4%로 전년대비 3.3% 포인트 늘렸다. 의학계열을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교과전형 제외)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은 단계별 전형을 실시한다.
'오렌지라이프챔피언스트로피박인비인비테이셔널(이하 오렌지라이프챔피언스트로피)'이2년 연속 '블루원디아너스 C.C'에서 개최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생명신소재융합학부 신소재화학과 이준희 교수 연구팀이 삼성SDI와 ‘에폭시 경화시스템용 촉매 개발’ 과제를 수주했다.
경주시 양북면(면장 손창수)에서는 면사무소 직원들과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원숙) 회원들은 5일 추석명절을 맞아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외동읍에 소재한 HANTAL L&C(대표 이인배, 세탁전문업체)에서는 5일 외동읍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불빨래 세탁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경주시 성건동의 유수준(69)씨가 지난 5일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홀몸노인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 전해 달라며 양곡 20kg 50포(250만원 상당)를 성건동에 기탁했다.
경주시는 상습적인 불법투기지역에 이동식 감시카메라(CCTV)를 설치해 대대적인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