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베일을 벗을 “한수원아트페스티벌 2018”의 예매가 22일(경주시민 선예매), 23일(일반예매) 시작된다.
신라 천년고도의 역사문화가 살아숨쉬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도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세 곳이나 보유한 세계적인 문화유산 도시 경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경주 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는 지난 16일(금)부터 18(일)까지 열린 2018 전국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원전 해체 산업 활성화와 안전한 방사성폐기물 관리를 위해 공단이 보유한 방폐물 운반·저장·처분 기술을 국내 산업체 및 대학에 이전키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3일 오후 12시 KT건물 앞에서 열리는 ‘경주쌀 홍보 및 떡국 나눔행사’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오는 23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내 진흥관 통일광장에서 ‘2018 캠퍼스 문화장터’를 개최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일, 22일 양일간에 걸쳐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생생한 현장 체험을 통한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정보교류를 통한 개인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하여 2018년 경주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현장체험연수를 실시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에 21일 경주시 안강읍 두류2리 사박골 마을회관에서 안태현 서장을 비롯하여 소방안전협의회, 안강 남성·여성의용소방대,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21, 22일 양일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제5차 방사성폐기물 안전관리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20일(화) 경상북도청에서 열린 ‘2018 경상북도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자원봉사 유공자 단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경주시립 송화도서관에서는 2018년을 마무리하면서 시민들이 뜻깊고 즐거운 송년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아, 겨울아 북아트 전시’, ‘소원트리 만들기’, ‘입체 팝업북 만들기 체험’, ‘새해 달력 만들기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경주시 드림스타트팀은 20일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게 될 안강문화의 집 준공식 행사장에서 드림스타트 사업을 홍보했다.
경주시는 내년 안강읍 중심도로변에 두류공업지역 악취현황을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전광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20일 저녁 안강읍 회의실을 찾아 오는 2020년 안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열정적으로 토론하는 추진위원들을 격려했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경주지역연합회(회장 권철순)에서 지난 20일 웨딩파티엘에서 ‘2018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를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21일 전북 익산 국가무형문화재통합전수교육관에서 열린 ‘제20차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중국 쑤저우에서 열린 ‘제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총회’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회원도시들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지속적인 대규모 하천사업을 통해 재해에 안전하고 자연 친화적인 친수 공간 조성을 통해 친환경 수변생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가 내달 5일까지 주택법 및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해 건설되어 준공된 지 10년 이상 경과된 20세대 이상의 아파트에 대해 ‘2019년 공동주택 공용시설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경주시는 21일 대회의실에서 현장 중심의 권익구제를 통한 고충민원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음주운전 공무원에 대한 자체 징계기준을 강화하는대책을 마련하고 시행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