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13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180여명이 모여, 경주향토문화 3차 답사지인 감은사지, 기림사, 골굴사를 답사했다.
경주시는 지난 13일 동국대학교 문무관에서 지역 안보의지를 다지고 재향군인회원 상호간의 결속을 다지는 ‘제66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경주시에서는 15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에서 전국 최대 한우생산지로서의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고, 한우인의 화합과 정보교류를 통한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8 경주 한우인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경주시에서는 14일 성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8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남양주시 진건푸른물센터에 적용된 경주시급속수처리기술(GJ-R공법) 장치가 간단한 운영 방식과 우수한 처리수질로 남양주시와 하수처리시설 관계자들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전라남도에서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기술한국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조인호) 선수 18명이 6개 직종에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쳐 11명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에 신라공고는 기관단체 동탑 수상을 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한국도로공사가 2020년 전면도입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던 ‘무인화 스마트톨링’ 사업이 국토부 지시에 의해 변경됨에 따라 향후 2.5조원 이상 예산 더 투입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금년 4월 선임한 비상임이사들이 전문성이 결여된 인사들이 뿐 만 아니라, 민주당, 진보단체 출신을 뽑아 낙하산 인사를 선임했다고 주장했다.
경주시 도시개발국과 황남동주민센터 직원들과 지역 자생단체 100여명이 12일 태풍 콩레이로 침수된 서천교 상류지역의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신라 경덕왕 때 고승으로 향가 ‘안민가’와 ‘찬기파랑가’를 지은 충담스님을 기리는 충담재가 지난 13일 첨성대 광장 일원에서 열렸다.
신라 제27대 선덕여왕을 선양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는 ‘제11회 선덕여왕 축제’가 지난 12일부터 13일 이틀간 경주시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재대구 경주 출향단체인 남석회(회장 백재환)에서 지난 13일 고향 경주를 찾아 지역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3백만원을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18년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경주사랑 걷기대회’가 지난 12일 보문호 일원에서 시민과 근로자, 기업인 8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 왕의 제향을 받드는 숭덕전(오릉 내) 추계향사가 12일 전국 박씨 후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됐다.
경북 경주시청 공무원들이 지난 12일 지난 태풍 콩레이로 큰 피해를 입은 영덕군 주민들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 1천1백만원을 영덕군에 전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5일 오전 11시 경주실내체육관 앞에서 열리는 ‘2018 경주한우인 한마당대회’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베트남 똔득탕(Ton Duc Thang) 대학과 동국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현지교육을 위한 협약(MOA)을 체결했다.
신라 경덕왕때 고승으로 향가‘안민가’와 ‘찬기파랑가’를 지으시고, 음력 3월 3일과 9월 9일 백성들의 평안을 기원하며 삼화령 미륵세존께 차 공양을 올린 충담스님을 기리는 충담재가 올해로 30회를 맞아 오는 13일(토) 첨성대 잔디광장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차, 다기 관련 40여 단체를 비롯한 관광객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히 열린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서정우)는 11일(목) '2018년 한국대학협의회 찾아가는 대입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빅데이터·응용통계학전공은 지난 12일 오전 10시 교내 백주년 기념관 화백홀에서 통계사랑장학과 우현장학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