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10일 선거 초. 중반 주요 언론 여론조사에서 2위권과의 표 차이가 종반으로 갈수록 크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경주의 전통적인 보수층 결집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선무도로 유명한 경주 양북 골굴사 경내 야밤에 침입, 포대화상 등에 검정 붉은색의 페인트로 死 및 알 수 없는 숫자 등으로 낙서를 하여 이 절을 찾은 많은 관광들 특히 사찰의 특성상 외국 관광객들에게 상당한 이미지를 훼손하게 한 40대 여성을 경기 양주에서 검거하여 그 배경과 원인을 수사중이다.
지난 4월 말 얼굴을 드러낸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의 새 정문 오픈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주에 전기자동차 완성차 공장을 반드시 유치하겠다”고 재차 밝혔다.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9일(토) 바쁜 일정 속에도 더불어민주당 임배근 경주시장 후보 지원유세를 위해 안강장으로 달려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18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와 자연보호형산강살리기봉사회,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는 지난 8일 국제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한 첫 번째 국제회의인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 에서 제정, 그해 UN총회에서 채택한 ‘세계환경의 날’ 을 맞이하여 제 23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와 환경정화활동을 국가하천 형산강 경주서천둔치에서 펼쳤다.
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 주관으로 9일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청소년 자원봉사단 ‘틴틴클럽’의 6월 프로그램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9일 경주 황성공원 임란의사 창의공원에서 제21회 경주임란의사 추모 행사가 열렸다.
“민주정치의 꽃은 선거다”는 말이 있다. 그 선거의 백미는 당연 유세연설이다. 짧은 연설문에 후보의 철학과 삶, 경력과 치적 등이 녹아있다. 그리고 지원유세자가 바라보는 후보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주낙영 자유한국당 경주시장 후보 측은 8일 “최양식 무소속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8일 오전 9시 50분경 경주시 현곡면 라원리 부근 산업도로상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해 진압했다고 밝혔다.
경주 동궁원에서는 8일 경주 보문단지 내에 있는 ‘켄싱턴리조트 경주’와 제휴할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와 동천동예비군중대에서는 지난 7일 동천동 관내 대안마을 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천연기념물 제536호 주상절리와 파도소리길을 비롯해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자랑하는 경주시 양남면에서는 지난 6일 양남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원도)와 부녀회(회장 김명자) 회원 50여명과 마을주민들이 모여, 해국 2,000여 포기를 식재하고 해안환경 정화를 실시하는 등 아름다운 해안경관 조성에 앞장섰다.
경주시 자원봉사단체연합회(회장 조래숙)는 지난 6일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진행된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 3,000여명의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차와 어묵 등 음식을 나누는 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겨울철 가뭄과 혹한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사료작물 재배농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탈리안 라이그라스(IRG) 봄 파종 재배기술 연시회’를 8일 외동읍 제내리 943-40번지에 위치한 시험포장(1㏊)에서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가 경북과 제주의 하늘 길을 통한 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재완 (주)이모솔 의장은 지난 7일(목) 최양식 무소속 경주시장 후보의 전기자동차 완성차 유치 관련 기자회견 자료를 전혀 이치에 맞지 않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격부(감독 김태호)가 지난 1일에서 8일까지 전라남도 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제48회 봉황기 전국사격대회에 참가하여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와 대회신기록 1개를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