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은 9일 오전 8시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실국본부장 회의’를 주재한다.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 임직원들은 7일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한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관광객 360명과 함께 보문관광단지에서 만개한 벚꽃 길을 달리며 벚꽃 스포츠상품 등 경북관광을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7일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지역민들과 화합하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4일(수) “꿈과 끼, 나눔과 배려로 행복 경주교육을 열다 ”라는 주제로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경주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영어듣기능력평가 등 각종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화랑대기 등 전국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운동장, 황성공원 축구공원(1구장~3구장) 및 알천축구장(1구장~5구장)의 천연잔디구장에 대한 대대적인 보수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고민해결사, 경주시 월성동 맞춤형복지팀(동장 최정화)에서 불국동에 거주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자(박 씨)에게 욕구에 맞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삶의 의지를 심어주고 홀로서기를 도와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상하수도 처리 전 과정 등 현장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물 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지난 5일 실시했다.
경주시의 희망복지지원팀에서는 지난 5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게 맞춤형복지팀 및 관할 읍면동 사례관리담당자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동천동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보건의 날(4.7)을 맞아 6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제46회 보건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6일(금) (구)경주초등학교 화천분교에서 관내 초. 중학교 시설물관리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교육시설물 관리를 위한 '2018년 그린스쿨 선도단 발대식'을 가졌다.
도시 전체가 벚꽃으로 물드는 경주, 전국의 봄 나들이객이 경주로 몰린다. 화려한 벚꽃 엔딩이 핵심이지만 지난해와 사뭇 다른 점이 있다면 최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경주를 대표하는 프리마켓 ‘봉황장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6일 10시 30분 교내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선도장학회 등 총 14개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무산중․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5일(목) 오후 2시부터 전 교직원 및 무산중․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2018학년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비뇨의학과 교수팀(이경섭교수, 권세윤교수)은 세계 비뇨기학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유럽비뇨기과학회((European Association of Urology) 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성인대상 교육 프로그램 ‘인문학 강좌’를 오는 10일(화)부터 7월 17일(화)까지 매주 화요일(14:00~16:00) 국립경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운영한다.
경주시와 해외 자매우호도시인 베트남 후에시 응우옌 반탄 시장과 일본 닛코시 사이토 후미오 시장 일행이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참가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경주를 친선 방문한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경주 쪽샘 I, M지구 조사지역(북서쪽 인접지역)과 연결되는 지역에 대한 발굴조사를 5일부터 시작한다.
2002년부터 정부와 경주시가 함께 추진해 온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이하 가속기센터)가 가속기 기술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 채비에 나섰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5일 정책 공약을 통해 “경주를 한국의 로마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6일 오후 7시 보문수상공연장에서 열리는 ‘경주벚꽃축제 개막공연’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