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5일 건천읍 소재 신경주 새마을금고(건천지점) 등 2개소에서 아동안전지킴이집 신규 위촉식과 표지물 부착식 행사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가 지난 4일 오전 9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국립대학교와 유아교육분야에 관한 교류협정(MOA)을 체결했다.
경주시 건천읍 출신의 재미교포가 고향인 건천읍에 따뜻한 사랑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4일 각 읍면동 새마을부녀회장과 협의회 임원 등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새마을회관에서 어려운 세대에 전달할 밑반찬을 준비했다.
음악을 사랑하는 경주시청 직원들이 모여 결성한 공무원합창단이 지난 2일 경주예술의전당 대회의실에서 창단식과 더불어 첫 연습모임을 가졌다.
경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사회공헌활동지원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억 4,800만원을 지원받아 본격적인 사업 진행에 나선다.
봄을 맞은 요즘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의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 월지 등 주요 사적지에는, 시민은 물론 수많은 관광객들로 인해 발 디딜 틈 없이 붐비고 있지만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크게 발생치 않아 그 비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경주시는 오는 7일 경주벚꽃마라톤 대회로 인해 경주 보문단지에서부터 도심 마라톤 구간 곳곳의 교통이 통제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제9대 사장이 5일 취임했다.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 정 신임사장은 무선마이크를 착용하고, 기존의 관행을 깬 ‘노타이 셔츠’차림으로 참석했다. 취임식 또한 틀에 박힌 행사에서 벗어나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는 ..
(재)경주문화재단은 재단의 대표 전통문화콘텐츠인 ‘경주국악여행’과 교촌문화공연 ‘신라오기’를 4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개최한다.
목련이 피고 4월이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박목월 시인(1915~1978, 본명 영종). 시인의 이름 앞에 ‘국민시인’이라는 타이틀이 어색하지 않다.
익스트림 퍼포먼스 ‘플라잉(Flying)’이 4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내 문화센터에서 2018년 공연의 막을 화려하게 올렸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4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황남초등학교 강당에서 제40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3일 오후 3시에 경주초등학교 제2컴퓨터실에서 중, 고, 특수학교 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교사 41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DLS포함) 연수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학교 정보보호 업무 담당자의 업무 경감과 학교의 정보보호 수준 향상을 위해 4일 '2018년 정보보호 업무담당자 교육'을 유·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 8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경주시는 4일 화랑마을 전시관 회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자리에 모여 세 도시 행정협의체인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상생협의회’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시 황남동 주민센터(동장 정주용)에서 지역의 불법쓰레기 무단투기를 근절하고, 깨끗하고 다시 찾고 싶은 경주관광 일번지 황남동의 면모를 갖추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 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에서는 시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제54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마련한다.
경주시 안강읍사무소(읍장 공진윤)에서는 지난 3일 안강읍 농업인상담소 2층 회의실에서 농촌지도자 안강분회원 96명을 안강읍 명예산불감시원으로 위촉하고 산불조심 모자를 수여하는 등 산불예방 및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3일 보덕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