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에서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경주시 생활체육공원 야구장에서 열린 야구 새싹들의 열전, ‘2017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주니어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경주시는 9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대한민국 대표 소리꾼, 국악인 오정해를 강사로 초빙해 ‘오정해의 소리이야기’를 주제로 제129회 화백포럼을 열었다.
경주시 외동읍 모화3리 원대마을에 9월 중으로 깨끗한 생활용수가 공급된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구삼모)와 부녀회(회장 박경옥)에서는 지난 8일 감포 오류해수욕장에서 회원 및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대적인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에서는 9일 신라공업고등학교 새마을 정신계승 봉사단(지도교사 곽근철) 10여명이 독거노인 두 가정에 대해 전등교체와 전기배선 보수 등의 재능기부를 실시하여 어려운 세대의 어두웠던 집안을 환하게 밝혔다.
경주시 외동읍 외동농협(조합장 이상은)에서는 무더위와 씨름하고 있는 외동게이트볼회 사무실에 50만원 상당 에어컨을 기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경주시 강동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안종근, 부녀회장 박분선)는 지난 9일 강동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출산가정지원사업에 보탬이 되고자 성금 30만원을 강동면(면장 김영주)에 기부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주관으로 9일 2017년 제2회 검정고시 고사장인 포항 장흥중학교를 찾아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아웃리치(Out-reach : 찾아가는 거리상담)를 운영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5박 7일) 청소년 및 리더 자원봉사자 20명과 함께 베트남 호찌민 일대에서 ‘2017 청소년 해외마을 공동체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는 ‘경주시 23개 읍면동 행복한 마을공동체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5일 오전 9시 30분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선도동 마을공동체·청년회·자율방범대와 함께 ‘제3회 태극기 휘날리며 걷기대회 및 나라사랑 퀴즈대회’를 경주초등학교에서 모여 진행할 예정이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10일(목) 오후 6시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2017화랑대기 전국유소년 축구대회 개회식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8일 오후 2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미하엘라 리 주한체코문화원장을 초청하여 2017년 하계 한수원. 해오름동맹 체코 해외봉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0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를 주재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대한적십자사의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교원 84명을 대상으로 8일, 9일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신규과정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이관섭)은 8일 경상북도 경주시 오류해수욕장 일원에서 경주시와 합동으로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시행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8일 경주 감포 오류해수욕장에서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 등 유관기관과 함께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 재난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주시에서는 8일 제257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이하 한수원)은 본사 홍보전시관에서 지난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컨버전스 아트 ‘빛의 초대전’을 진행한다.
지난 1998년 1회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20년 역사와 성과를 한 눈에 보여주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국제행사기념공원’이 한·중·일의 합작으로 완성된다.
경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7일 맞춤형서비스의 일환으로 드림스타트사업 대상아동 및 가족 50명과 함께 ‘드림스타트 하계 캠프’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