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지난 25일, 경주예술의전당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비상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방법 교육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 102개 중학교팀이 참여한 ‘2017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충남 온양중, 전북 군산중, 서울 신월중, 경기 매향중이 리그별 우승을 차지하면서 2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에서는 지난 23일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 및 부모를 위한 좋은 책 전시회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직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정은미)는 지난 25일 황남동 주민센터(동장 장진) 회의실에서 황남동에 거주하는 70세 이상의 홀몸어르신 25명을 모시고 오래토록 기억할 수 있는 장수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 드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주법주 지역사회 기업과 연계하여 지난 22일 추석맞이 경주법주 32개를 치매보듬마을 시래경로당에 기탁하며 훈훈한 명절 보내기 선물로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2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주민건강지원센터 요리실습장에서 매주 월요일 4회기 동안 고혈압, 당뇨병 환자와 환자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혈관튼튼,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원자력정책과 소속 박대선 원전방재팀장이 지난 23일에서 24일 포항 만인당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경북식품박람회 음식문화개선 요리대회'에서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대만 타이난시 경찰국일행 20명이 지난 25일 경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여 실시간 사건사고 예방 및 대응방법과 구축시설물을 벤치마킹 했다.
경주시가 온누리상품권 이용으로 정과 덤이 있는 전통시장살리기에 대대적으로 나섰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26일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시정방향과 주요사업 수립을 위한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국어국문학과 김동혁 학생이 웹 소설 신인작가 멘토링 공모전 판타지 무협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경주 동궁과 월지(사적 제18호, 옛 사적명: 안압지)의 북동쪽 인접지역에 대한 발굴조사 성과를 26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발굴현장에서 일반에 공개한다.
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이 2017년 한가위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을 위해 특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7일(수) 오후 2시 30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7 경상북도 경주권역 일자리한마당 개막식에 참석한다.
지난 9월 13일 국립영천호국원에서 영천대첩 기념식이 거행됐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22일(금) 현대제철포항공장(공장장 이형철) 및 독지가의 후원으로 포항대학교 재학생과 고령보훈가족 등 70명이 '추억만들기 호국MT'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풍요롭고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하여 위문을 실시하고 있다.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치위생과(학과장 황혜림) 2,3학년 약 50명이 응급처치 전문 교육단체 EFR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제적인 응급처치 자격증을 취득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5일 오전, 벌쏘임사고 원천적 봉쇄를 위한 ‘119말벌퇴치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 해 추석은 특별하다. 임시공휴일까지 더해져 연휴 기간이 무려 10일이다. 당분간 이렇게 긴 연휴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