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전법사 회주 성관스님이 지난 8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화백홀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선센터건립기금 1,000만원을 김세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외협력처장에게 전달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9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5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경주시 소재 ‘제일교회’에서는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추워지는 날씨에 나눔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고자 쌀 10kg 16포(32만원 상당)를 지난 8일 중부동 주민센터에 기증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규) 9일 현곡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현곡배작목회(회장 최상섭) 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수출 농산물 및 고품질 과일 생산을 위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에서는 화재현장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인 소방작전 수행을 위해 현장 급수체계를 개선하고자 경주시 소방서와 협조하여 노후된 소화전 수리 교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내달 8일까지 ‘제20회 경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 양위동)에서는 9일 시정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사정동 소재 신라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경주관광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삼국사기에 기록된 ‘연’의 발상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전국 연날리기 대회가 펼쳐진다.
오는 11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막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 행사의 일환으로 14일 후에시 사이공모린호텔에서 ‘경주-후에 학술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0일 오전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 참석을 위해 출국한다.
경주시 감포읍(읍장 최병윤)에서는 9일 감포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포읍민 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1일(화)부터 내달 15일(금)까지 매주 화~금요일에 ‘청소년의 눈으로 본 박물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성열)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선거법 안내 및 위법행위 예방활동 등을 수행할 공정선거지원단을 9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8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134회 화백포럼을 운영했다.
경주시는 8일 대회의실에서 최양식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실국장, 23개 읍면동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읍면동장회의를 가졌다.
LX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박명식,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손승국)에서는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에서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순수회비로 시행하는 ‘사랑의 집짓기’ 11호집 신축대상을 경주시 감포읍 대본리 605-2번지의 거주하는 대상자로 결정했다.
경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자살의 사각지대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인우울검사 및 정신건강실태조사를 실시해 자살고위험 노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했다.
경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에서는 자살을 예방하기 위하여 번개탄 판매방식을 개선하는 ‘생명지킴이 ZERO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8일 황성공원 내 명예선양비(전, 동통합) 부지에서 ‘6.25 참전.월남전 참전 명예 선양비’ 제막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8일 대외협력실에서 산하 출자. 출연기관 및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갖고 기관별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상생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