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회장 김정안)에서는 7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세제 40박스(100만원 상당)와 화장품 23박스(100만원 상당), 운동화 80켤레(100만원 상당)를 경주시에 기증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 이하 새일센터)는 6일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과 취업여성의 고용유지를 제고하기 위해 일자리 유관기관 실무자 간담회를 가졌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6일(수) 오후 경주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에서 학생 해설사 23명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문화재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8일(금)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의장단 간담회를 주재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7일 월성원자력 배수구에서 발전소 외부 인근 해역으로 유출되는 유류오염 사고 발생 시 방재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해양환경관리공단(포항지사)과 합동으로 방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8일 오전 9시 30분 신라문화유산연구원 주관으로 교원드림센터에서 열리는 ‘신라금․신라고취대 학술대제’에 참석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여름철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운영한 ‘119시민수상구조대’의 운영을 종료하고 해단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경주대학교는 환경에너지학과 김경원 교수가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9월 한달 간을 ‘재난 및 안전 관리 특별 강조기간’으로 정하고 경주 방폐장의 재난위기 대응능력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경주시 현곡면(면장 박순갑)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5일간에 걸쳐 주요 간선도로 및 형산강 금장고수부지 주민 휴식공간에 제초 등 환경정비 실시로써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 이하 새일센터)에서는 기업의 여성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2017년 기업환경개선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신소재화학과가 6일 발표된 2017 중앙일보 대학평가 이공계 학과평가에서 전국 대학 화학과 중 순수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경주시가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공모에서 양남면 지역사업이 최종선정되어 국비 5.9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주시는 6일 대회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강철구 부시장과 실국소장 및 읍면동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읍면동장회의를 갖고 이달 준공을 앞둔 북천 고향의 강과 신평제 생태하천 공사현장을 시찰했다.
경주시에서는 6일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2017 장애인 교통안전 경북순례 캠페인 및 경주시민 결의대회’ 행사를 가졌다.
제19회 보건복지부장관배 꿈나무 체육대회가 지난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경주시에서 진행 중이다.
남산과 서로 상생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소산(小山) 박대성 화백의 기증품과 개인 소장품들을 만날 수 있는 전시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 내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린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한국관광공사 뉴델리지사와 공동으로 인도 여성테마 상품개발 팸투어를 실시하고 신규시장 발굴 및 관광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덕동 주민센터(동장 김석호)에서는 지난 1일 2천만 관광객 맞이를 대비하여 동 주민센터 직원을 비롯한 이동식 보덕동주민자치위원회장, 이진락 도의원, 박귀룡, 한순희 시의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 청결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달 28일과 이달 4일 양일에 걸쳐 불국중학교와 계림중학교 31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특강’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