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영남권수장고 공사를 2016년 7월에 시작한 이후 2017년 4월 현재 4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학생 현장체험학습 버스 운전기사 대상 음주감지를 적발하여 대형교통사고를 예방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도서관(관장 조영석)은 정각원(원장 법수스님)과 석림회(회장 선학스님)와 함께 지난 19일 오후 5시부터 경주캠퍼스 도서관에서 시험기간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간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4일 오후 2시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경주시평생교육협의회 위원 위촉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이 20일부터 1박2일간 일정으로 토함산 자연휴양림에서 직원 역량강화 및 공동체 의식함양 오리엔테이션을 가진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내달 9일 치러질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대비하여 관내 투·개표소 소방안전점검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0일 소회의실에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7호 '명주짜기'의 보유단체로 ‘두산손명주연구회’를 인정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은 경북경찰청에서 주관한 2017년 1분기 실적평가에서 경주경찰서 형사3팀이 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베스트 형사팀으로 선정돼 경북지방경찰청 형사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베스트 형사팀 인증패와 개인 표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28일부터 4일간 영천시에서 열리는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경주시 선수단의 필승 결의를 다지는 결단식을 가졌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공원 상시개장 활성화와 경주시민들의 참여의식 고취를 위해 2017년 경주엑스포공원과 경주솔거미술관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 중심상가 상인들은 봄기운 가득 담아 봄맞이 쇼핑축제를 준비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남미 페루의 공무원 13명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자원봉사단체연합회(회장 조래숙)에서는 20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재)경주시장학회(이사장 최양식 경주시장)에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노후된 슬레이트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불법처리를 방지하고자 ‘2017년 주택 슬레이트 철거.처리사업’을 추진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내년부터 학생들의 전공 선택폭을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학부제를 신설한다.
경제이론 중 포획이론이란 것이 있다. 정부 규제정책과 관련된 이론이므로 ‘규제의 포획이론’이라고도 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1일 오전 10시 30분 농업기술센터 산하 농기계임대사업소와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살피고 직원들을 격려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사장 이종인)은 필리핀 에너지부 Donata D. Marcos 차관과 원전 프로그램 관련계획의 수립과 이행을 담당하는 기관인 NEPIO(Nuclear Energy Program Implementation Organization) 관계자들이 19일 경주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을 견학하기 위해 방문 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9일 서라벌대 원석체육관에서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 대응에 필수적인 기초 체력 평가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