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동궁원에서는 벚꽃이 만개한 지난 8일 ‘4월의 문화가 있는 동궁원’ 행사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경주시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고 코레일관광개발(주) 운영하는 ‘2017년 팔도장터 관광열차가 지난 8일 수도권 관광객 640여명을 태우고 경주를 방문했다.
날 환경정비를 위해 경주시는 각 읍면동 마다 ‘환경정화의날’이라는 불법 현수막을 거리에 게시 했다. 애썩하게도 <사진자료>에 나타나 있듯이 주최자가 경주시로 명시 되어 있고 동천동, 황성동, 처천둔치, 장군교 인근에 수십장의 ‘환경정화의날’이라는 불법 현수막을 거치하는 불법을 저지르고 말았다. 시관계자는 “행사일정이 얼마남지 않아 불가피 하게 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월성본부 또한 주민보상금 처리방안에 대해서는 답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이는 주민보상금은 주민들의 몫이므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활용계획을 통해 적법한 절차를 통해 집행 해야한다는 대 원칙을 고집 하고 있다.
연말정산 서류 꼼꼼히 준비한다고 했는데 빠뜨리거나 누락된 서류를 발견하게 되었을 때..난감하시죠? 빠뜨린 소득공제 추가로 받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첫 번째 방법으로는 5월에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하는것입니다.16년 귀속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을 못하였거나, 연말정산 기간에 소득공제를 누락한 경우, 종합..
노천박물관이라 일컫는 남산을 찾는 등반객이 해를 거듭하여 늘고 있다. 말 그대로 절터와 불상이 널려 있는 조상의 얼과 정신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에 들 정도로 유명하다. 이러한 남산의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남산은 또 경주시에 소득을 창출하는 고마운 산이다. ..
그렇잖아도 너무 많은 정보에 노출되어 산다고 하여 ‘정보의 홍수 시대’라 하는데 대통령 선거가 다가오니 더 많은 정보가 우리를 압박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1일 오후 2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리는 ‘경주시평생학습대학 개강식’에 참석한다.
올 11월 베트남 호찌민시를 한 달간 한국의 물결로 물들일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 대한 베트남 현지의 관심이 뜨겁다.
천북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손수여, 시인,문학박사)는 8일 오전 10시 30분 모교 도담관에서 제2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7일 대회의실에서 ‘2017년 국민행복소방정책 우수성과 달성’을 위한 추진 전략 사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독일의 세계적 광전자 공학전문기업 예놉틱(Jenoptik)그룹의 마이클 멀틴 대표를 비롯한 임원들이 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텔스타-홈멜 경주공장 설립 추진상황과 투자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7일 오후 만개한 벚꽃을 찾은 상춘객으로 넘쳐나고 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이번달부터 11월까지 지역의 각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집단상담 및 특강을 실시한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7일 보건교육장에서 의약단체, 자원봉사단체 및 보건관련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를 가졌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올해 저비용, 고효율 어업체계 개선과 수산물 고부가가치화 및 안전한 조업을 위해 해양수산 분야 26개 사업에 총 28억원을 지원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7일 경찰서 화랑마루에서 외국인 유학생 치안 자원봉사대 7기 발대식과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행복씨앗자원봉사회 김민성(여, 42세) 상담사/전문강사는 7일 오후 1시 20분 경주시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열린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경주시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사무국장 황만길)는 지난 6일 첨성대 일원에서 오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 홍보 '희망찾기' 캠페인을 개최했다.